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로젠택배 배송조회 빠르고 쉽게

로젠택배 배송조회 빠르고 쉽게

코로나의 여파로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요즘 인터넷 쇼핑이 늘어나고, 택배물량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 소중한 택배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언제쯤 올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로젠택배 배송조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방법

1.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물건을 주문한 쇼핑몰이나 사이트에서 배송출고 알림이 뜨면, 자동으로 운송장번호가 문자나 카톡메시지를 통해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로젠택배 배송조회

운송장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로 검색하시면 운송장번호를 바로 입력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으며, 번호를 입력하면 물건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1. 운송장 번호를 모르는 경우

쇼핑몰에 따라서 운송장이 늦게 입력되거나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로젠택배 홈페이지(www.ilogen.com/web)에서 내 택배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1) 로젠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의 개인택배를 선택한 뒤 배송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로젠택배 배송조회

2) 고객정보로 조회를 클릭하시면 내 정보로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입하는데 3분이면 됩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3) 로그인을 하고난 후, 받으시는 분에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호, 쇼핑몰에서 택배를 접수한 접수일자를 입력하면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4) 만약 배송내역이 없다면 판매자가 물건을 아직 실제로 발송하지 않았거나, 물건이 택배사에 도착했지만 아직 분류작업을 하지 않았거나, 수기로 작성한 송장이라면 전산등록이 누락되어 정보가 조회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판매자가 정말 물건을 발송한 것이 맞다면, 택배사에서 분류작업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많으니 다음날 다시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

소개해드린 로젠택배 배송조회방법 이외에도 홈페이지, 쇼핑몰, ARS 등으로 예약한 경우, 예약정보 조회로도 택배조회가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배송조회 앱 활용

자주 택배를 받으신다면 택배어플을 깔아서 택배 위치를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로젠택배 배송조회뿐만 아니라, 모든 택배사의 택배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만 설치해 두시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택배 배송조회 어플

택배조회어플은 택배파인더스마트택배, 배송지키미 등이 있습니다. 이런 택배앱들은 주로 받는 사람의 휴대폰번호나 쇼핑몰의 운송장 번호를 자동으로 끌어오는 방식입니다.

배송지키미, 스마트택배, 택배파인더

 

저도 이용해본 결과, 대체로 조회가 가능하긴 하지만 택배물량이 늘어나는 시즌이거나 쇼핑몰에서 제대로 배송등록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경우에는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모든 택배사와 워낙 많은 택배물량들을 다루는 관계로 간혹 조회가 제대로 안될 때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배송조회 어플

안내해드린 로젠택배 배송조회 방법 잘 활용하셔서 소중한 내 택배가 어디까지 왔는지, 언제쯤 도착할지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