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정보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써본 것 중에 추천

 

 

 

요즘은 유튜브가 보편화되면서 일반인들도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네이버도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발표했고, 카카오 또한 카카오TV를 확장 중에 있습니다. 

개인들도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자신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서도 동영상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죠. 

옛날에는 정말 전문적인 동영상 프로그램과 기술이 있어야지만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지금은 동영상을 잘 몰라도 따라하기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들이 접근하기 쉽고 또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무료영상편집프로그램 추천해 드립니다. 동영상 편집기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1. 뱁믹스

비상업적/상업적 용도로서 사용이 가능한 뱁믹스입니다. (유튜브 편집 가능)

일단 회원가입이 별도로 필요한 점은 조금 귀찮지만, 뭐 한번만 가입하면 되니까요.

(가입 시, 아이디에 따라 제공되는 아이템이 다릅니다. 장기이용권 결제 시 기능이 따로 있음)

 

 

현재 무료영상편집프로그램 중에서 꽤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일부 동영상프로그램들은 무료체험판을 사용하면 워터마크가 자동으로 깔리는 것들이 있는데 워터마크도 없습니다. 

 

기본적인 동영상을 이어붙이는 작업과 재생속도 조절, 나레이션, 배경음악 등 다 가능합니다. 자막편집프로그램은 유료인 경우가 많은데, 뱁믹스를 무료자막편집 프로그램으로 추천합니다. 

PC프로그램으로만 제공되며, 휴대폰 어플은 별도로 없습니다. 

 

2. 파워디렉터 15 (Power Director 15)

 

모바일용 세로화면 부터 동영상의 화면비율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파워디렉터15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전문적인 느낌이 들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FULL HD화면을 지원했었는데, 지금은 별도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처음 설치시에 시디키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것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네이버에서 파워디렉터15 시디키 검색하시면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파워디렉터도 워크마크 없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화면전환할 수 있는 템플릿이나 아이템들이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옛날에 많이 쓰이던 회오리 치면서 돌아가는?그런 화면 전환들이라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있어요.

근데 뭐 무료니까 괜찮습니다. 

 

인터페이스 환경이 한 화면에서 다 이뤄져 있다보니 이 페이지 열었다가, 타임랩스 열었다가, 이것저것 따로 편집해서 집어넣고 막 그러지 않아도 되니까 좀 안정적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어나 애프터이펙트같은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유사하면서도 좀 더 쉬운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다빈치 리졸브

뱁믹스나 파워디렉터는 네이버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반면, 다빈치 리졸브는 해외 소프트웨어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다운로드

http://asq.kr/Cm8SVfighwql

 

홈페이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광고나 드라마, 영화 제작할 때에도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편집프로그램입니다. 유료버전은 당연히 따로 있고, 유료버전의 일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답지 않은 전문적인 기능들이 제공되지만, 소프트웨어 자체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적은 편이다 보니 템플릿이나 정보를 얻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또한 다빈치 리졸브는 개발 당시 화면색 보정을 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였습니다. 그 뒤에 편집과 음향기능들이 추가가 되었기 때문에 초보분들은 처음에 조금 접근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4. 곰믹스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곰앤컴퍼니에서 나온 곰믹스 입니다. 다루기 쉽고 무난하기는 하지만 유튜브 편집용 소프트웨어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0분 정도의 간단한 동영상 만들 때는 괜찮은데, 영상시간이 길어지면 렉도 많고, 영상과 자막 싱크가 어긋나거나, 인코딩 오류가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무료라는 점을 감안하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맥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이 참 다양한데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각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추천리스트를 보시고 참고하셔서 좋은 영상 만드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