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듀얼메신저 + Nextplus 가상번호)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듀얼메신저 + Nextplus 가상번호)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사람에 따라 그룹을 나누거나, 용도에 따라 새로운 부계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듀얼메신저와 가상번호를 사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카톡은 기본적으로 전화번호인증을 사용하다 보니 스마트폰 1대당 카톡 계정 1개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계정 생성을 위한 가상번호를 별도로 만들어줄 예정입니다. 아래는 카톡 부계정 만드는 법을 간략하게 정리한 순서입니다. 언뜻 보면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므로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하시면 도비니다. 


<목 차>

1.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설정

2. 넥스트플러스(Nextplus)설치 및 가상번호 생성

3. 카카오톡 부계정 인증


1.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설정

저는 현재 갤럭시 S9+를 사용 중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라면 아마 다 비슷비슷 할 겁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을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듀얼 메신저]를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설치한 앱들 중 듀얼 메신저 사용이 가능한 앱이 뜹니다. 카카오톡을 활성화 시키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듀얼앱을 설치할까요?' 라고 뜹니다. [설치]를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설치하고 나면, 원래의 카카오톡 아이콘과 오른쪽 하단에 동그라미 2개가 겹쳐있는 듀얼메신저 카톡이 하나 더 설치가 됩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2. 넥스트플러스(Nextplus) 설치 및 가입

이제 카카오톡 가상번호 생성을 위한 넥스트플러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앱에서 앱을 설치한 뒤, [SIGN UP]을 터치해 주세요.

 

※ 가상번호를 만들 수 있는 앱은 넥스트플러스 말고도 텍스트나우(Textnow), 텍스트 플러스(Textplus)등등 다양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텍스트나우 같은 경우, 2021년이 되면서 한국에서 사용이 불가능해 졌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이름과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바로 가입이 됩니다. 가입이 되면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Tap to get your free Nextplus number! 라는 부분을 터치해서 새로운 가상번호를 생성해 줍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가상번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국내 메일은 인증이 안 되니까 G메일을 사용해 주세요.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메일을 입력하고 나면 해당메일로 인증코드를 보냈다면서 4개의 칸이 뜹니다. 입력했던 이메일을 확인해서 4자리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우리나라의 본인확인인증 서비스랑 비슷합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가상번호를 만들 국가지역번호 코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아무 지역을 선택해도 관계 없으며, 저와 동일하게 캘리포니아와 캘리포니아 지역번호 442로 설정해도 됩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로봇이 아닙니다' 인증까지 체크해 주고나면 가상번호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3. 카카오톡 부계정 인증

가상번호를 복사한 뒤, 카톡 듀얼 메신저를 열어주세요. 전화번호 입력란에 미국을 선택하고, 가상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넥스트플러스 상단 중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증 메시지가 도착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해서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가상번호 인증절차가 끝나고 새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까지 입력하면,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순서대로 따라하니까  카톡 아이디 2개 만들기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셨죠? 넥스트플러스의 가상번호는 무료로 생성된거라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가입국가가 미국이기도 하고, 처음 가입시에는 아이디 이용자 보호조치 처리되어 있을 겁니다. 그래서 가입할 때 자동으로 연락처 불러오기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친구를 너무 많이 추가하면 약간 사기나 스팸성으로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친구 추가하면서 보호조치가 해제되면 자유롭게 친구추가를 하거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끔 대화방을 헷갈려서 글을 잘못 올리거나, 회사와 개인처럼 용도별로 나누고 싶을 때, 혹은 친구별로 나누고 싶은 분들은 카톡 부계정 만들기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