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사주·운세

성인애착유형검사 링크주소 + 해석(안정형, 회피형, 불안형)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성인애착유형검사

성인애착유형검사 링크주소 + 해석(안정형, 회피형, 불안형)

오은영 박사님이 출연해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학습상태를 진단하는 티비프로그램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성인애착유형검사가 나왔는데요. 성인애착유형 검사를 해보고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 주소 참고하세요.

성인애착유형검사

성인애착유형검사는 총 36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입니다. 성인애착유형은 유아기나 어릴 때의 가정에서 부모와의 관계로부터 대부분 형성되며, 향후 사회생활이나 자녀양육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꼭 한번 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링크 참고하세요.

 

성인애착유형 테스트

불안정애착(혼란)(공포회피형) : 자기부정-타인부정 회피점수 2.33 이상, 불안점수 2.61 이상 나는 남들과 가까워지면 왠지 편안하지가 않다. 나는 정서적으로 가까운 관계를 원하기는 하지만, 남

typer.kr

성인애착유형검사 질문36

1. 내가 얼마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

2.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편이다.

3. 나는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

4. 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편이다.

5. 상대방이 막 나와 친해지려고 할 때 꺼려하는 나를 발견한다.

6. 내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는 만큼 그들이 나에게 관심을 갖지 않을 까봐 걱정된다.

7. 다른 사람이 나와 매우 가까워지려 할 때 불편하다.

8. 나는 나와 친한 사람을 잃을 까봐 걱정이 된다.

9.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것이 편안하지 못하다.

10. 나는 종종 내가 상대방에게 호의를 보이는 만큼 상대방도 그렇게 해주기를 바란다.

11. 나는 상대방과 가까워지기를 원하지만 생각을 바꾸어 그만둔다.

12. 나는 상대방과 하나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때때로 나에게서 멀어진다.

13. 나는 다른 사람이 나와 너무 가까워졌을 때 예민해진다.

14. 나는 혼자 남겨질까봐 걱정이다.

15.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생각과 감정을 이야기하는 것이 편안하다.

16. 지나치게 친해지고자 하는 욕심 때문에 때때로 사람들이 두려워하여 거리를 둔다.

17. 나는 상대방과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피하려고 한다.

18. 나는 상대방으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는 것을 자주 확인 받고 싶어 한다.

19. 나는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비교적 쉽다.

20. 가끔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은 애정과 헌신을 보여줄 것을 강요한다고 느낀다.

21.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기가 어렵다.

22. 나는 버림받는 것에 대해 때때로 걱정하지 않는다.

23. 나는 다른 사람과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24. 나는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화가 난다.

25. 나는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이야기 한다.

26. 나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27. 나는 대개 다른 사람에게 내 문제와 고민을 상의한다.

28. 다른 사람과 교류가 없을 때 나는 다소 걱정스럽고 불안하다.

29.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이 편안하다.

30.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이 있지 않을 때 실망하게 된다.

31. 나는 상대방에게 위로, 조언 또는 도움을 요청하지 못한다.

32. 내가 필요로 할 때 상대방이 거절한다면 실망하게 된다.

33. 내가 필요로 할 때 상대방에게 의지하면 도움이 된다.

34. 상대방이 나에게 불만을 나타낼 때 나 자신이 정말 형편없게 느껴 진다.

35. 나는 위로와 확신을 비롯한 많은 일들을 상대방에게 의지한다.

36. 상대방이 나를 떠나서 많은 시간을 보냈을 때 나는 불쾌하다.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성인애착유형검사 결과

테스트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회피점수불안점수가 각각 표시되며, 아래에 어떤 유형인지가 표시됩니다. 저도 테스트해봤는데 아래와 같이 거부회피형이 나왔습니다. 설명을 보니 대체로 테스트 결과는 잘 맞는 거 같아요. 너무 가까운 관계를 맺는 것은 부담스럽다고 생각했는데, 테스트 결과에 딱 나왔네요~ 사실 어릴 적에도 그리 화목한 집안은 아니여서 조금 걱정했었거든요. 답이 없는 걱정보다는 회피하지 않고, 건강한 관계를 맺는 것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결과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결과

성인애착유형검사 해석

안정애착(안심형)

자기긍정-타인긍정 "나도 괜찮고 남도 괜찮다"

어린시절에 주양육자의 보살핌 아래 따뜻하고 적절한 반응과 많은 상호작용을 경험한 경우입니다. 유아기에 이러한 애착관계를 형성한 아이는 잠시 양육자와 떨어져 있거나 다소 좌절하는 상황이 와도 양육자와 만나면 비교적 쉽게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아기 때 형성된 애착은 아동기,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이 된 이후의 관계형성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관계의 첫 시작인 주양육자와 충분한 친밀감을 형성하고 신뢰와 위로를 경험했기 때문에 안정적인 정서적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이성친구나 자녀양육 또한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사람의 도움이나 친절함을 편안하게 느끼며, 관계에서 버려지거나 배신을 당할 수 있다는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불안정애착(회피)(거부회피형)

자기긍정-타인부정 "나는 괜찮은데, 남은 별로다"

거부회피형 스스로 높은 수준의 독립심을 가지고 있으며, 혼자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히려 애착형성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불편하게 여깁니다. 긴밀하고 가까운 정서적 관계를 맺지 않으며, 적당한 거리를 두고 가벼운 사이로 지내는 것이 편안한 타입입니다. 

 

남을 생각하는 것보다는 독립심과 자기충족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신이 다른사람에게 의지하거나, 다른사람이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 또한 좋아하지 않습니다. 유아기 시절 주양육자의 방임이나 냉담한 태도를 자녀가 지속적으로 경험했을 경우 많이 생길 수 있는 유형입니다.

 

이런 경우 따뜻한 사랑을 받기를 원하면서도 실제로는 충분할만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애착욕구를 차단하고 유대감 형성을 피하게 되며, 감정표현에 서툴거나 무관심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불안정애착(혼란)(공포회피형)

자기부정-타인부정 "나도 별로고, 남도 별로다"

다른사람과의 관계에서 정서적 거리감이나 무관심, 거절을 당했을 때 엄청난 심리적 고통을 느끼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다른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을 불편하게 여기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기 보다는 과도하게 자기를 보호하려고 합니다.

 

어린시절 부모와의 애착형성이나 접촉이 없었거나, 반대로 지나치게 간섭이 심한 부모 아래에서 성장했을 경우 많이 생길 수 있는 유형입니다. 마음 속으로는 친밀한 정서적 관계를 원하지만, 다른사람에게 상처를 받을까봐 쉽게 신뢰하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 테스트

불안정애착(몰입애착형)

자기부정-타인긍정 "나는 별로지만, 남은 괜찮다"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은 비교적 쉽지만, 맺은 관계에 대해서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며 불안해하며 매달립니다. 스스로는 다른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원하지만, 오히려 상대방이 가까워지기 꺼려하는 경향이 있으며, 누구든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어야 안심하는 타입입니다. 

 

때로는 내가 다른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는 만큼, 다른사람이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을까봐 걱정되고, 의존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다른사람과의 관계가 멀어지는 것을 불안해하며, 실제로 멀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면 관계회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을 합니다.

불안정애착(불안형)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것 자체를 매우 불안해 합니다. 타인에게 다가가거나, 사랑받은 싶은 욕구가 있음에도 막상 가까워지면 심한 심리적 압박과 불안함을 느낍니다. 또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어하지만, 막상 혼자 남게 되었을 때의 적막감과 고독을 견디기 힘들어 합니다. 이처럼 다가서지도 혼자있지도 못해서 항상 외로워하며, 혼란과 분노를 자주 느낍니다. 

 

불안정애착이라고 해서 사회생활이나 자녀양육에 반드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자신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서 불안감은 낮추고, 좀 더 건강한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한다면 분명 미래에는 지금보다 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행여 테스트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너무 상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 다른 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당신의 현재 스트레스 원인은?

당신의 현재 스트레스 원인은 무엇인가요? 살아가면서 이런저런 일들이 겹치다 보면 정작 내가 무엇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 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

nagada1000.tistory.com

 

 

재밌는 연애 심리테스트 모음 (소름주의)

재밌는 연애 심리테스트 모음 (소름주의) 성격에 따른 연애유형 성향 심리테스트부터 마지막 반전테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연인과 함께 데이트하면서 재밌게 심리테스트 해보세요. 혹

nagada1000.tistory.com

 

 

[SPTI테스트] 스낵으로 알아보는 내 성격? MBTI 스낵테스트

[SPTI테스트] 스낵으로 알아보는 내 성격? MBTI 스낵테스트 작년에 MBTI테스트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놀면 뭐하니?' 등 에서도 유재석, 이효리, 비의 MBTI가 공개되어 큰 재미를 주기도 했는데

nagada1000.tistory.com

 

 

연애력 테스트 징징이 주소링크 (feat. 최애캐릭터찾기)

연애력 테스트 징징이 주소링크 (feat. 최애캐릭터찾기) 소개팅 상대에게 보이는 내 모습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연애할 때의 내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연애력 테스트가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어

nagada1000.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