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정보

사이툴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PaintTool SAI]

사이툴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사이툴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PaintTool SAI]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사이툴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툴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사이툴의 정식 명칭은 PaintTool SAI 라고 해서 '사이'가 맞지만, 한국에서는 사이툴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페인팅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보셨던 분들에게는 익숙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포토샵을 예로 들 수 있고, 메디방이나 클립스튜디오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사이툴이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널리 사용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이툴을 추천하는 이유

1. 저사양/저용량

포토샵을 비롯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무거운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수준 이상의 컴퓨터 사양을 가지고 있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이툴의 경우, 일러스트를 그릴 때 필요한 기능만 담았기 때문에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총 용량 또한 10MB로 화질좋은 사진 한 장과 맞먹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2. 무설치

사이툴이 저사양인 또 하나의 이유가 바로 무설치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필요할 때만 열어서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컴퓨터의 쓸데없는 용량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3. 초보자도 쉽게

메뉴가 영어로 되어 있거나, 이것저것 많은 기능이 있으면 오히려 복잡해서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사이툴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서 직관적으로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툴 한글판 설치 다운로드

사이툴 한글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사이툴의 현재 최신버전은 영어버전이며, 지금 다운로드 받으시는 구버전인 한글판입니다.

sai_tool.zip
4.90MB

사이툴은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에 비해 그리기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선도 깔끔하게 그려지고, 색 표현도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현재는 클립스튜디오에 1위 자리를 뺏겼지만, 2018년 전까지만 해도 사이툴은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1위에 뽑힐 정도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클릭하면 사이툴 폴더 내에 파일이 표시됩니다. 

압축풀기를 클릭해 파일 압축을 풀어주세요. 

사이툴은 무설치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파일은 없습니다. sai.exe 실행 파일을 더블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사이툴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거의 1~2초만에 사이툴이 열리는데, 정말 가벼운 용량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본 분은 인터페이스가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포토샵, 클립스튜디오 등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분에게는 익숙할 듯합니다. 사용해보니 포토샵과 단축키가 비슷한 면도 있네요. 

사이툴 삭제 방법

만약 사이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폴더 채로 삭제하거나 폴더 안에 uninst.exe라는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깔끔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혹시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사이툴 최신 정식판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은 사이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이 가능합니다.

 

사이툴 공식 홈페이지

 

그대신 한글버전은 없고 일본어 혹은 영어버전으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30일 체험판 사용이 끝나면 5500엔(약 58,000원) 가량의 비용을 결제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최신 기능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면, 위의 한글판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포토샵 포토피아 다운로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