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정부정책

우리카드결제 009 내역확인 - 후불교통카드, 연회비, 자동이체

우리카드결제 009 내역확인

우리카드결제 009 내역확인 - 후불교통카드, 연회비, 자동이체 

2022년 기준 우리나라 성인 1명당 2.5장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는 이제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만큼 친숙한 결제수단이 되었는데요. 

게다가 휴대폰의 발달로 카드를 긁자마자 어디에서 무엇을 했는지 바로 알 수 있게 결제 알림메시지가 날라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카드를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우리카드결제 009라고 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이게 대체 무슨 내역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후불교통카드 내역

요즘은 선불식 충전교통카드보다 후불교통 신용카드를 대부분 사용하실텐데요. 후불교통카드 사용내역이 우리카드결제 009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불교통카드 이외에도 택시, 하이패스 비용, 톨게이트 비용 등도 우리카드결제 009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달 카드내역에 우리카드결제 009금액이 많이 찍혀 나왔다면 이 부분을 체크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우리카드 연회비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도 있지만, 대부분의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1년 1번 청구됩니다. 우리카드는 연회비라고 찍히지 않고, 우리카드결제 009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핸드폰요금 자동이체

통신비 요금을 우리카드에 자동이체 내역으로 등록했을 경우, 우리카드결제 009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대금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우리카드결제 009형태로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페이 푸시알림서비스 혹은 토스알림 서비스, 카드수수료 등이 해당됩니다.

 

만약 아무리 생각을 해도 교통카드, 연회비, 핸드폰요금 자동이체, 알림서비스 등 어디에도 해당되지 않는다면, 우리카드 측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리카드 이용내역조회

네이버, 구글과 같은 포털에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아래 메뉴중 이용내역조회를 클릭하면 자신이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 이용내역 조회에서도 똑같이 009로 표시되어 있다면,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로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담원에게 물어보면 어디에서 결제된 내역인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