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정부정책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신청방법 조건 금리 총정리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신청방법 조건 금리 총정리 

내집 마련을 위해서는 반드시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1금융권이나 정부지원 대출 외에도 인터넷 은행을 통해서 아파트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와 신청조건, 대출금리와 한도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K뱅크 주택담보대출의 장점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굳이 은행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대출 한도를 단 2분 만에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 간편하죠. 

대부분의 1금융권 주담대는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케이뱅크는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은행의 특성상 대출금리가 1금융권보다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자부담 또한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K뱅크 주담대 조건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조건은 일반 타금융사 조건과 비슷합니다. 

 

· 본인 혹은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자

·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이 가능한 사업자

· 그 밖에 케이뱅크 내부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자

 

 

K뱅크 주택담보대출 서류

· 본인 혹은 배우자 소득서류

- 직장인 : 최근 2년간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 사업자 : 최근 2년간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등록증

 

· 주택관련 서류

- 등기권리증(공동명의인 경우, 공동명의 등기권리증 포함)

- 세대원 포함 분양권(입주권) 서류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아파트 담보대출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대출금리입니다. 최소 10년에서 30년정도 대출을 실행하고 이자를 납부하게 되는데, 금리에 따라서 이자부담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케이뱅크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최저 연 3.11% 부터입니다. 

 

대출 금리는 대출기간이나 개인의 소득, 우대사항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케이뱅크 주담대 금리 종류에 따라서도 나뉩니다. 

 

크게 변동금리형고정금리형이 있습니다. 

 

· 변동금리형 : 신COFIX(자금조달비용지수) 잔액기준(6개월)을 기준 금리로 하여, 일정 주기에 따라 금리가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고정금리형 혼합금리 : 대출실행시 초기 5년 동안 고정금리이고, 이후부터 금융채연동금리(12개월)을 기준 금리로 하여 변동금리로 변하게 됩니다. 

 

두가지 상품 중 일반적으로 대출금리가 더 낮은 쪽은 변동금리형입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최소 10년부터 5년 단위로 가능하며, 최대 30년까지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혹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주택담보대출 이자 계산기 (주담대 원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차이)

 

케이뱅크 주담대 한도

케이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종류는 생활자금, 대환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총 3가지입니다.

 

생활자금은 최대 1억, 대환대출은 10억까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파트담보대출 한도는 투기과열지구, 조정지역여부, 아파트 공시가, 대출자DSR에 따라 한도가 달라집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아래에서 직접 조회해 해보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휴대폰에서 케이뱅크 어플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및 소득정보를 입력하면, 곧바로 나에게 맞는 대출금리와 한도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을 위한 서류 또한 비대면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케이뱅크 주담대 후기를 얘기하자면, 가장 좋은 점은 1금융권이나 타 은행권 대비 대출금리가 낮다는 점입니다.

 

대출심사 또한 간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약 하루 만에 대출심사가 완료됩니다. 대출이 시급한 분들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케이뱅크 대출은 한정상품이기 때문에 매일 70명씩 선착순으로 선발합니다. 그래서 늦게 신청 하면 제때 대출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케이뱅크 대출이 여의치 않다면, 정부지원 보금자리론이나 디딤돌대출 등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케이뱅크와 비슷하게 낮은 금리로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신청

2022 전기차 보조금 신청 달라진점

부동산시세조회앱(디스코vs밸류맵vs아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