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정부정책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하루만 맡겨도 2%이자 [토스뱅크계좌개설]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하루만 맡겨도 2%이자 [토스뱅크계좌개설]

토스나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의 열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온라인은행이 처음 문을 열었을 때만 해도 직접 대면하지 않고 큰 돈을 맡긴다는 것에 대한 의구심이 많았습니다. 

 

그런 부담을 의식했는지 인터넷전문은행들은 ATM수수료 무료, 높은 금리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고객들을 끌어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비대면 계좌개설이 익숙해지게 되었고, 인터넷은행은 어느새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비상금 겸 파킹통장을 찾으시는 분들께, 현재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진 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드는 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주차할 때 사용하는 Parking이라는 이름을 붙여 파킹통장으로 불리며, 목돈을 잠시 맡겨두는 통장을 말합니다.

 

일반 자유입출식 통장은 금리가 0.1% 이하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자를 기대하기 힘들고, 그렇다고 예적금으로 묶기엔 급할 때 필요할 수도 있어서 애매할 때 묵혀두는 용도로 좋은 통장입니다.

 

파킹통장은 몇 일만 맡겨도 일반통장에 비해 높은 이자를 주기 때문에, 기본통장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토스뱅크 계좌개설)

토스 파킹통장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토스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 등을 통해 토스를 다운받아 주세요. 그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 메인화면에서 토스뱅크를 터치해 주세요. '1년에 200만원 통장 이자로 받으세요' 라는 홍보문구가 보입니다. 지금부터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서 토스뱅크 계좌개설을 하면 됩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을 위해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직업 등을 확인하는데, 회원가입시 입력했던 정보들을 자동으로 불러와서 틀렸는지 확인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거래목적과 자금출처, 그리고 해외에 세금을 내는지 여부를 입력해 주세요. 그 다음, 토스뱅크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비대면 계좌개설의 경우, 토스인증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이 필요하며,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중에서 가능합니다. 신분증이 준비되었으면, 신분증 촬영하기를 눌러 흔들리지 않고 글자가 잘 보이게끔 촬영해 주세요.  

 

 

본인인증으로 본인계좌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저는 자주쓰는 하나은행을 통해서 1원을 받았고, 내역에 적힌 글자를 입력하면 계좌인증이 완료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장점에 대해 잠시 설명하자면, 1억원까지 연 2% 금리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1억원을 1년간 예치했을 시 세후 약 160만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 지급날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입니다.

 

그리고 토스뱅크 통장은 정해진 만기조건 없이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어디서든 ATM 출금 무료입니다. 

 

 

아래의 통장만들기를 터치하면 최종적으로 토스뱅크 통장계설이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죠?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가 끝나면, 토스뱅크 체크카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체크카드는 ATM기기 등에서 돈을 출금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같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뱅크체크카드는 아래의 총 4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습니다. 

 

 

토스체크카드의 혜택을 잠시 살펴보면,

5개영역에서 하루 한번 최대 300원씩 캐시백 되는데, 월 최대 총 40,300원까지 가능합니다.

5개 영역은 편의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패스트푸트, 택시입니다.

 

또한 해외결제시 무제한 3%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언뜻 일반 신용카드 등에 비하면 작은 혜택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회비나 전월실적 조건이 없기 때문에 5개영역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토스 체크카드에 새겨지는 이름은 향후 해외결제를 고려해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해 주세요. 

카드 받을 곳을 입력하고, 카카오페이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토스체크카드와 연결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해외결제시 원화로 결제하면 수수료가 이중으로 환전되는 거 알고 계신가요?

현지통화로 한 번, 원화로 또 한 번 수수료가 두번 나가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무조건 현지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체크카드에는 해외원화결제를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으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통장과 체크카드 신청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체크카드는 배송이 시작되면 따로 문자로 안내를 해주며, 온라인 및 페이에서는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최대 1억원까지는 2%이자, 1억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0.1% 이자를 지급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1억원까지만 토스에 맡겨두시고, 또 혜택이 좋은 다른 파킹통장에 분산시켜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방법 살펴봤습니다. 휴대폰과 신분증, 본인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아까운 돈 그냥 묵혀두지 마시고, 파킹통장에 넣어서 이자 쏠쏠하게 챙기시기 바랍니다.    

 

 

 

상상인 파킹통장 계좌개설(연1.5%)

금리뜻 이자뜻 1분 만에 이해

적금이자 높은 은행상품 순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