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새우감바스만들기(10분완성 술안주추천)

 

새우감바스만들기(10분완성 술안주추천)

집에서 파티를 하거나 혼술하는 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술안주요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재료 준비도 간단하고 만들기 쉬우면서도, 뭔가 그럴 듯한 요리로 새우감바스만들기 추천합니다. 자세한 새우감바스 만들기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 감바스는 스페인 요리로, 정확한 이름은 '감바스 알 하이요' 입니다. 감바스(Gambas)는 스페인어로 새우라는 뜻인데, 한국에서 새우감바스라고 하는 건 사실 새우새우 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감바스에는 각종 향신료와 싱싱한 해산물이 어우러져 있어, 장수국가로 알려져 있는 스페인에서 자주 즐겨먹는 건강식이기도 합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감바스 만들기 

1. 새우 감바스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 칵테일새우 대 사이즈 10마리 (100g)

- 통마늘 15개 (75g)

- 올리브유 1컵 (180ml)

- 맛소금 약 1/5큰술(3g)

- 바게트 혹은 식빵 적당량

- 파슬리가루 약간

- 후춧가루 약간

 

* 추가재료(있으면 좋고 없어도 무방합니다) 

- 양송이버섯 4개(80g)

- 방울토마토 6개(60g)

- 베트남고추 5개(2g)

 

새우감바스만들기

마트에 파는 칵테일 새우를 보면 빨간 새우가 있고, 까만 새우가 있는데 빨간 새우는 익힌 자숙새우, 까만 새우는 익히지 않은 생새우입니다. 냉동새우를 사용해도 상관없고 익힌 빨간 새우를 사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작은 새우보다는 큰 새우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요리하고 나면 원래 크기보다 줄어들기 때문에 이왕이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새우감바스만들기에는 큰 새우가 더 좋습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2. 바게트나 식빵을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후, 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후라이팬 말고 토스트기나 에어프라이어 등 집에 있는 도구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감바스만들기

3. 새우는 흐르는 물에 한 번 세척하고, 통마늘은 칼등으로 살짝 으깨주세요. 상황에 따라 편마늘이나 간마늘을 사용해도 되지만, 편마늘은 올리브유에 마늘향이 덜 배이고, 간마늘은 나중에 기름이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4.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한 컵을 붓고, 으깬 마늘을 넣고 마늘향이 충분하게 나올 때까지 조금씩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강한 불로 하면 마늘이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서 볶아주세요.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감바스만들기

5. 맛소금과 베트남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맛소금은 새우 간을 맞추기 위해 넣는거라 입맛에 맞게 조절하고, 맵고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베트남고추를 알맞게 넣어주세요. 혹은 페퍼론치노를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감바스만들기
새우감바스만들기

6. 양송이버섯을 깍뚜기처럼 4등분으로 썰어주세요. 양송이버섯이 아닌 새송이버섯이나 다른 버섯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7.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세척한 뒤 반으로 썰어주세요. 

새우감바스만들기

8. 세척한 새우와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넣고 새우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새우감바스만들기

9. 새우가 다 익었으면 준비한 세팅 그릇에다 옮겨 담아주세요. 요리한 새우감바스를 예쁘게 플레이팅을 하고 싶다면 주물팬이나 작은 후라이팬에 세팅해 보세요.   

새우감바스만들기

10. 새우감바스 위에 파슬리가루와 후춧가루를 조금 뿌려주면 새우감바스만들기 완성입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노릇하게 구운 바게트와 새우감바스를 나란히 세팅하거나, 감바스 위에 빵을 몇 조각 올리면 그럴 듯한 감바스 알아히요가 됩니다. 구운 빵을 올리브유에 찍어먹거나 빵위에 새우와 마늘 등을 얹어서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새우감바스만들기 어렵지 않죠?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10분 만에 완성되는 초간단 술안주 요리로 정말 딱입니다! 새우 외에도 문어, 쭈꾸미, 오징어, 굴, 버섯 등 다양한 재료들로 감바스 알하이요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