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사주·운세

2021년 삼재띠(뱀띠,닭띠,소띠) 총정리 + 삼재 피하는 방법

 

2021년 삼재띠(뱀띠,닭띠,소띠) 총정리 + 삼재 피하는 방법  

2021년 새해가 되면서 이번 해가 나의 삼재가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삼재 뜻부터 2021년 삼재에는 어떤 띠가 해당되고, 삼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삼재 뜻

삼재자신이 태어난 해의 간지(干支)에 의해 개개인의 운명과 길흉화복을 점쳐보는 운세 중 하나입니다.

개인이 태어난 해와 달, 날짜에 각기 간지를 대입하여, 12간지를 기준으로 9년이 지난 시점부터 3년씩 되풀이됩니다.  

 

나무에 비유하자면 12개월 중 3개월은 추운 겨울처럼 힘든 기간이 있으면, 이처럼 사람에게도 12년 중 3년 정도는 아주 힘든 시기가 찾아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삼재에 생기는 고난의 종류는 불교나 사주 등에서 말하는 것이 각기 조금씩 다른데, 총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삼재

여기서 말하는 삼재란, 자연이나 사람이 어찌할 수 없는 삼재를 말합니다. 

-수재(水災) : 물의 재난

-화재(火災) : 불의 재난

-풍재(風災) : 바람의 재난

 

2) 대삼재

대삼재는 주로 자신이나 다른사람에 의해서 일어나는 삼재입니다. 

-도병재(刀兵災) : 무기나 흉기에 의해 입는 재난

-역려재(疫癘災) : 전염병이나 질병에 걸리는 재난

-기근재(飢饉災) : 굶주리게 되는 재난 

3) 삼재팔난(三災八難)

삼재에 겪게 되는 팔난(8가지 고통)은 인생의 모든 재난을 뜻합니다.   

-부모의 병환으로 인한 근심 

-자신과 배우자의 건강 등으로 인한 근심

-형제, 자매간의 충돌이나 분쟁으로 인한 근심

-재물이나 금전적 손해로 인한 근심

-관재수로 인해 법원이나 관공서에 가게 되는 문제 

-애정운이나 남녀관계, 주색으로 인한 문제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평판이나 시비, 쟁투로 인한 문제

-도난과 같은 범죄로 인한 근심 

특히 2021년의 운이 나쁠 때, 삼재가 겹치게 되면 운세가 더욱 안 좋아지고 재난이 겹치면서 하는 일마다 재물의 손실이 발생하고 액운이 끼게 됩니다. 집 안팎으로 어려운 일들이 발생하며, 부도나 파산, 소송 등 흉사까지 휘말릴 수 있습니다. 

 

사실 학설적으로는 삼재에 대해 미신의 성격이 강하고 그 무게가 크지 않다 여기기도 하지만, 오랜 세월의 경험과 역사적으로 삼재는 우리 인생에서 결코 무시할 수만은 없습니다.

2. 들삼재와 눌삼재, 날삼재 뜻

삼재는 3년 동안의 고난을 뜻합니다. 삼재가 들어오는 첫 해를 들삼재라고 하며, 그 다음 두번 째 해를 눌삼재, 삼재가 빠져나가는 마지막 세번 째 해를 날삼재라고 합니다. 

 

1) 들삼재(1년차)

가장 처음 삼재가 들어오는 해로, 천살(천재지변), 지살(남에게 해를 입는 재난), 인살(사람으로 인한 재난) 이렇게 3가지 악재가 강한 해입니다.  

 

2) 눌삼재(2년차) 

묵삼재라고도 하며, 집에 우환이 생길 수 있는 해이므로, 집안의 화목이나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3) 날삼재(3년차)

날삼재에서는 재물이나 건강운이 안 좋아지는 해이므로, 금전거래나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3. 2021년 삼재띠 보는 방법 

12지신에 따른 삼재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표에서 자신의 띠를 찾으면 그 띠에 맞는 들삼재부터, 눌삼재, 날샘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2021년 조심해야 할 삼재띠  

2021년은 신축년 소의 해로서, 조심해야 할 삼재띠는 뱀띠, 닭띠, 소띠입니다.

2019년부터 삼재가 시작 되었으며, 2021년 올해 날삼재가 있습니다. 

 

2) 2022년 조심해야 할 삼재띠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의 해로서, 조심해야 할 삼재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입니다. 

원숭이띠, 쥐띠, 용띠는 2022년부터 삼재가 시작되기 때문에 미리 추진해야할 일을 2021년에 계획하시는 등 대비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삼재를 피하는 방법 

자신의 정해진 운명과 띠를 바꿀 수는 없으므로, 확실하게 삼재를 피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삼재를 피한다는 것은 추운 겨울을 피할 수는 없지만, 나무에다 볏짚을 감싸주는 것처럼 미리 조심하고 예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사, 결혼, 이장, 큰 금전거래 등과 같은 인생의 중요한 계획이나 행사는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해야하는 것이라면 그 안에서 길흉을 피할 수 있는 날을 정해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재를 무사히 지나갈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몸을 아끼고 매사에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거나 심적 안정이 필요하다면, 삼재 액땜을 위한 부적이나 기도의 힘을 빌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신기하게도 삼재 때 생긴 재물운은 평생을 가지고 간다고 하니, 이 시기에는 건강에 힘쓰며, 시비가 붙을만한 일은 처음부터 피하고 신중하게 재물운을 모으는데 힘을 쏟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삼재라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삼재에 좋은 일이 생기면 복삼재, 무탈하게 넘어가면, 평삼재라고도 이야기합니다. 오늘의 운세나 자신의 2021년 운세도 함께 참고하시면서, 항상 긍정적 마음가짐과 신중하게 행동한다면 오히려 복삼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신은 미신으로서 너무 큰 의미를 두기보다는 가볍게 받아들이시고,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 토정비결 신년운세 재물운 애정운 꿈해몽

2021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 토정비결 신년운세 재물운 애정운 꿈해몽 2020년이 저물어가고 2021년 신축년 흰소띠의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와 다양한 악재들로 다들 유난

nagada1000.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