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정부정책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수수료 혜택 서두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은행이자는 너무 낮고, 부동산은 정부정책 때문에 혼란스러운 틈을 타 주식시장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지금 삼성증권에서 위탁거래 수수료 혜택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새로운 주식계좌개설을 생각하시는 분께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사실 위탁수수료라는 것이 지점에서 개설하느냐, 은행에서 개설하느냐, 혹은 PC로 하느냐에 따라서 다르며, 각 증권사 정책에 따라서도 수수료가 다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잘 따져보고 고르지 않으면 굳이 내지 않아도 될 수수료를 계속 내게 됩니다.  

 

 

 

위탁거래수수료 라는 것은 쉽게 얘기해서 증권사에서 우리가 주식을 매수, 매도하면서 증권사 측에 주는 수수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 PC나 모바일 시스템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증권사의 서비스도 중요했으나, 요즘은 요즘 왠만한 메이저 증권사 시스템은 사용하기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주식은 한번 거래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계속 거래를 하게 되면 내야되기 때문에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최대한 수수료 혜택을 많이 주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증권에서 현재 진행중인 평생혜택이벤트는 올해 12월31일까지 진행됩니다. 

주식 처음으로 시작해 보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증권 이벤트 내용을 자세히 보면

주식(거래소/코스닥/코넥스)거래시 위탁수수료가 무료입니다!

21년부터는 0.0036396%의 위탁수수료가 다시 부과가 되는데요.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시면 2달 정도는 위탁수수료 무료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 인기가 많은 ETF/ETN 또한 위탁수수료가 무료이며, 21년부터 0.0042087%입니다.  

 

 

 

 

대신, 비대면계좌개설을 해서 거래를 할 경우에만 혜택이 적용되며, 지점에서 계좌개설시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지점 방문도 쉽지 않고, PC나 모바일로도 충분히 주식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대면계좌라고 해서 크게 불편할 것은 없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아주 간단한데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입하시거나, 삼성증권 모바일앱을 다운받으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예전보다 절차가 간소화 되어서 가입순서에 따라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이 때 본인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위탁거래수수료가 없다고 해서 모든 수수료가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보통 주식을 거래할 때 드는 수수료는 크게 2가지로 추려볼 수 있는데요. 

 

▶ 증권사 위탁수수료 

해당 증권사에서 주식을 매수, 매도시에 부과하는 수수료입니다. 

각 증권사에서 매수, 매도를 처리하면서 받는 일종의 서비스 처리비용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유관기관 수수료 

유관기관 수수료는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 같은 기관에서 가져가는 수수료입니다.

유관기관 수수료는 일종의 세금같은 거라서 증권사 어디에서도 유관기관 수수료 무료 이벤트같은 것은 없습니다.

무료로 했다가는 증권사에서 과징금 엄청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인 수수료는 주식을 매도할 때 거래세를 납부해야 되는데, 매도대금의 0.25%가 따로 부과됩니다.  

 

 

만약 주식 수수료혜택이벤트로 가입했는데, 수수료가 빠져나간다면 바로 유관기관 수수료나 매도시에 부과되는 거래세가 빠져나가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식 수수료혜택 이벤트를 선택하실 때는 이왕이면 이름이 있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이라는 게 많은 돈이 오고가고 1분1초에 따라 수익이 바뀌기 때문에 시스템이 불안정하거나, 오류가 자주난다면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용자가 많고, 증권사가 안정적이면 모르는 게 있을 때 물어보기도 좋고, 도움을 받기도 쉽겠죠?  

삼성증권은 시스템 규모 및 이용자 면에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증권사입니다.

 

 

 

 

 

 

증권사마다 수수료 이벤트가 항상 있는 것도 아니고 언제할 지 모르기 때문에, 주식을 시작하신다면 이번 기회에 삼성증권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해서 수수료혜택 받으시고 주식거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삼성증권 위탁수수료 혜택이벤트 소식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