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정부정책

카카오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해지방법

 

 

카카오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해지방법

 

카카오뱅크에서 출시되어 카드 본연의 기능보다 오히려 귀여운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던 카카오체크카드.

그런데 카카오카드를 어느날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도 예전에 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었습니다. 지갑에 넣었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이 한참 지나서야 카드가 없어진 것을 알게 되었는데, 안타깝게도 다시 찾지 못해서 재발급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라면 해당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면 되는데,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기반이다 보니 당장 어디에다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할지 당황스럽습니다. 

또 그 사이에 누군가가 제 카드를 어디에서 긁을 수도 있으니 마음이 급해질 수도 있죠.

오늘은 카카오카드 재발급과 분실신고 하는 방법 그리고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카카오카드 재발급은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카카오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신 분이라면 카카오뱅크 어플도 당연히 휴대폰에 깔려있을 겁니다.

 

일반 신용카드사에서는 카드 재발급 비용으로 천 원 정도 요구하는 곳도 있지만, 카카오체크카드 재발급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준비물은 신분증이나 면허증과 같이 신분을 알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을 열고, 하단메뉴에 맨 오른쪽에 점 3개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2. 아래 쪽으로 내려보면 '내 카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3. 본인이 사용하고 있던 카드디자인과 카드번호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카드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4. 분실신고와 카드 재발급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순서상 분실신고를 먼저하고, 재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시에는 처음 카카오카드 발급받을 때처럼 똑같이 본인정보확인절차가 필요합니다. 

   재발급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핸드폰으로 카드발급 문자도 함께 옵니다. 

 

 

 

카카오카드 해지방법

카카오체크카드를 사용하다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아서 해지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드 해지도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카카오뱅크 어플의 카드관리 메뉴에서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회색으로 된 문구가 있습니다. 밑줄 친 부분을 클릭하면 카카오카드를 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이 아닌 카카오 고객센터 대표전화 1599-3333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센터는 상담원이 일일이 응대하다보니 기다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므로, 모바일기기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을 제외하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하시는 게 훨씬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