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닥터피엘 퓨어팟 - 자동 변기세정제 변기물때청소 끝 내돈내산 후기

닥터피엘 퓨어팟 후기

닥터피엘 퓨어팟 - 자동 변기세정제 변기물때청소 끝 내돈내산 후기

자동으로 변기를 살균청소해서 항상 청결을 유지시켜주는 닥터피엘 퓨어팟 사용법과 후기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살림은 정말 끝이 없는 거 같아요. 그 중에서도 가장 하기 싫은 집안일 1위가 바로 화장실 변기청소라고 해요. 저도 굉장히 공감가는데요. 변기청소는 정말 생각만 해도 고개가 절레절레 흔들어 집니다ㅠㅠ

가장 하기 싫은 집안일 - 변기청소

하지만, 화장실과 변기는 개인위생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조금만 게을러져도 금방 물때가 끼어서 티가 나고 냄새도 나니까 안할 수가 없더라구요. 

이렇게 변기청소를 싫어하는 저에게 한줄기 구원의 빛이 비췄어요. 바로 자동변기세정제 닥터피엘 퓨어팟이예요.  

닥터피엘 퓨어팟

평소에 변기 청소하면 전용세제를 뿌리고, 솔로 문질러서 닦거나, 물탱크에 넣는 변기 클리너 정도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자동변기세정제 닥터피엘 퓨어팟은 기존 변기청소에 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버린 혁신적인 제품이예요.

닥터피엘 퓨어팟

물탱크에 넣어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물때도 없애주고 살균을 해준다니! 저는 안방화장실과 거실화장실 두 군데에 설치하기 위해 2개를 구입했어요. 박스 크기는 휴대폰 박스랑 비슷한 느낌이예요. 가격은 89,800원이예요. 

닥터피엘 퓨어팟

닥터피엘 브랜드는 샤워기나 싱크대 필터로 저에게 익숙했던 회사인데, 이번에 자동변기세정제가 있는 건 처음 알았답니다. 알고보니 퓨어팟도 이미 10만개 이상 판매되고,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 되었다고 하니 엄청 유명한가봐요^^;

닥터피엘 퓨어팟

제품을 개봉하면 구성품은 단순해요. 퓨어팟 본체어댑터만 들어가 있습니다. 본체 사이즈는 72.5 x 32 x 35(mm)로, 크기가 아담해서 물탱크에 들어가기에 무리없는 사이즈예요.

닥터피엘 퓨어팟

처음에는 이 조그만 제품이 변기를 자동으로 청소해 준다니 믿기지 않았는데요. 이미 살균수 제조기술로 국내외 10여개의 특허까지 받은 똑똑한 상품이더라구요. 

닥터피엘 퓨어팟

퓨어팟 작동원리

염소성분이 녹아있는 수돗물을 전기분해시켜 양극에서는 차아염소산(락스성분), 과산화수소 등 살균물질을 발생시키고, 음극에서는 수소를 발생시켜 변기 내 세균과 오염을 억제 시켜줍니다. 살균력은 강력하지만, 인체에는 무해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닥터피엘 퓨어팟

민망하지만 저희 집 변기를 소개(?)합니다ㅎㅎ 지금은 청소를 한 상태라 깨끗하지만, 이 상태가 일주일도 못 가요ㅠㅠ  

우리집 변기

물탱크를 열어서 닥터피엘 퓨어팟을 넣을 곳을 찾아봅니다. 변기 물내림 기구물에 간섭을 받지 않으면서, 쓰러지지 않는 평평한 곳이 좋아요. 

우리집 물탱크

저는 오른쪽 비어있는 공간에 넣어줬어요. 그리고 변기 속에 넣었을 때 전기제품인데 물이 들어가거나 감전 위험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닥터피엘 퓨어팟은 방수 8등급 KC인증을 받아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니 참고하세요. 

우리집 물탱크

변기 물탱크에 본체를 넣고 콘센트만 꽂아주면 설치 끝! 설치 방법도 간단해요. 파란색 불빛이 뜨면 살균중이라는 뜻이고, 휴식 중에는 백색이 돼요. 살균과 휴식은 평균 3~6분 간격으로 반복된다고 해요. 

닥터피엘 퓨어팟 설치 끝

이제 물탱크의 물을 전기분해 방식으로 자동살균해서 변기물을 내릴 때마다 살균수가 변기를 살균해 준답니다. 변기 물때나 오염은 물론, 물비린내와 같은 악취까지 방지해 준다니 로봇청소기처럼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기분이네요. 


닥터피엘 구입시 고려사항

1. 물탱크를 열 수 있는 변기인가?

요즘에는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하기 위해 물탱크를 아예 없애거나 숨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변기에는 설치가 불가능해요. 

 

2. 변기와 콘센트 위치가 가까운가?

저희 집은 다행히 콘센트 위치가 가까워서 문제가 없었는데, 콘센트가 아예 없거나 위치가 너무 멀면 설치하기가 어려워요.  

 

3. 물탱크에 평평한 부분이 있는가?

실제로 제 친정집 화장실 물탱크는 바닥도 울퉁불퉁하고, 물 빠지는 곳이랑 자꾸 부딪혀서 마땅히 놓을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입 전에 미리 확인하시면 좋아요.


변기청소 해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분명 몇 일 전에 변기청소를 했음에도 금새 물때가 끼고 지저분해집니다. 정말 변기를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이번에 제가 구입한 닥터피엘 퓨어팟으로 변기청소 고민을 확 날려버릴 수 있을 거 같아요. 

닥터피엘 퓨어팟

닥터피엘 퓨어팟의 사용기한은 1년 정도이고, 수명이 다 되면 파란색 불빛이 바뀌지 않는다고 하니 그때 교체를 해주면 될 것 같아요.

 

지금 구입한 가격은 개당 4만 5천원 정도고, 전기요금은 하루 24시간 한달 내내 사용해도 1000원 이하로 나온다고 해요.

대충 한 달 사용금액으로 계산해보면 4,750원 정도쯤 되는데, 5천원 안 되는 돈으로 변기청소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완전 땡큐죠^^

 

게다가 요즘 청소할 때 쓰는 세정제에 들어있는 화학약품들이 각종 병을 일으키고 몸에도 안 좋다고 하잖아요. 퓨어팟은 화학약품이나 계면활성제 없이 순수 전기분해로 살균하다 보니 건강면에서도 훨씬 좋을 거 같아요. 물론 변기청소가 싫은 저의 정신 건강까지 지켜주는 느낌이예요.

사용한 지 오래되지 않아서 정확한 효과까지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현재까지는 냄새도 안 나고 물때도 안 껴서 만족하고 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 달 사용후기도 올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