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2020 신조어 테스트 및 재미있는 인싸용어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재미있는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2020 신조어 테스트인데요.

 

 

여러분은 트렌드에 얼마나 민감하고,

또 많은 신조어를 알고 있으신가요?

 

 

 

 

 

 

저도 나름 20대에는

유행에 민감하고 빠르게

트렌드를 쫓았던 것 같은데..

어느덧 나이를 먹고

사는 게 바쁘다 보니

신조어나 트렌드 따위는

아예 노관심...-_-ㅋㅋ

 

 

그리고 인싸용어나 신조어를

검색으로 찾아보는 사람은

이미 늙은 거라는

웃픈 소리가.. ㅠㅠ

세월이 야속하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ㅠㅠ

 

 

 

그럼 바로 2020 신조어테스트

들어가 볼게요 :)

 

 

 

 

 

 

 

 

 

 

 

 

2020신조어테스트

 

신조어를 보고 뜻을 맞춰 보세요! 

정답은 아래에 공개하겠습니다^^

 

 

 

1. 슬세권

 

2. 구취

 

3. 싫테

 

4. 임구

 

5. 오저씨

 

6. 전공

 

7. 손민수

 

8. 설참

 

9. 윰차

 

10. 톡디

 

11. 오저치고

 

12. 실매

 

13. 알잘딱깔센

 

14. 쪄죽따

 

15. SSAP ABLE

 

16. 복세편살

 

17. 삼귀다

 

18. 빵커

 

19. 꾸안꾸

 

20. 갑통알

 

 

 

 

 

 

 

 

몇 개나 맞추셨나요?

저는 4개... 또르르ㅠㅠ 

그래도 4개라도 맞은게

다행입니다^^

 

그럼 이제 정답을

공개하겠습니다!

 

 

 

 

1. 슬세권

슬리퍼와 역세권의 합성어.

슬리퍼를 신고 돌아다닐 수 

있는 지역이라는 뜻입니다.

 

역세권, 학세권, 스세권 등

다양한 세권이 많네요ㅎㅎ

 

 

2. 구취

'구독 취소'라는 뜻입니다.

처음에 입냄새? 라고 생각했다가

그건 아닐 거라고 생각했는데..ㅋㅋ

 

 

3. 싫테

'싫어요 테러'라는 뜻입니다.

 

 

4. 임구

'이미 구독 완료'라는 뜻입니다. 

 

 

5. 오저씨

오빠와 아저씨의

중간이라는 뜻입니다. 

뭔가 아저씨가 되기 전의

애매한 나이대를 칭하는 것 같네요. 

 

 

6. 전공

'전체공개' 라는 뜻입니다.

대학교 전공 말하는 줄.. ㅠㅠ

 

 

7. 손민수

드라마로도 제작됐던

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에 나온

인물 중 한 명으로

여주인공의 모든 것을

따라하려고 하던

역할이었습니다.

 

그래서 '손민수했다' 라는 말이

'따라한다'라는 뜻이 됩니다. 

 

 

8. 설참

'설명 참고'라는 뜻.

 

 

9. 윰차

유무차별을 줄인 말로

유튜브에서 구독자 유무를

차별한다는 뜻입니다.

 

역시 유튜브의 영향이

생각보다 크네요. 

 

저는 유모차의 줄임말인 줄

알았습니다^^;

 

 

 

10. 톡디

카카오톡 아이디의

줄임말입니다. 

 

 

 

 

 

 

 

 

11. 오저치고

오늘저녁치킨고?

 

맘에 드는 말이군요 ㅋㅋ 

 

 

12. 실매

'실시간 매니저'의 줄임말입니다.

요즘 실시간 매니저를

제공하는 곳이 많다보니

이런 줄임말도 생겨나네요.

 

 

13. 알잘딱깔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발음하기도 힘들어요^^;;ㅎㅎ

 

 

14. 쪄죽따

'쪄죽어도 따뜻한 물에 샤워'

 

약간 얼죽아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같은 느낌이네요.

 

 

15. SSAP ABLE

쌉가능이라는 말로,

누군가가 무언가를 부탁했을 때

'완전 가능하다'라는 뜻입니다.

 

 

16. 복세편살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신조어 때문에

편하게 살 수 없을 듯..-_-ㅋㅋ

 

 

17. 삼귀다

사(4)귀다의

이전 단계인 삼(3)귀다

 

연인이 되기 전

썸타는 관계를 뜻합니다.

 

 

18. 빵커

빵과 커피의 줄임말.

요즘 카페투어나 디저트가

많다보니 생겨난 것 같아요. 

 

 

19. 꾸안꾸

꾸민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뜻하는 말입니다. 

 

 

20. 갑통알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뛰어야겠다'

 

요즘 친구들은 잔고가 없는 것도

재미있게 표현하네요.

저는 운동과 관련된 말인 줄...;;

 

 

 

 

 

 

 

여러분은 몇 개나 맞추셨나요?

인싸이신 분 계신가요?ㅎㅎ

 

참 이런 말들은

누가 만들어 내는지..

요즘 어린 친구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신조어도 엿보이고, 

약간은 억지스러워 보이는

줄임말도 보이네요.

 

해마다 이런 새로운 신조어가

탄생하고 있는데

저는 따라가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어린 친구들이랑

대화할 때 한 번씩 농담처럼

툭 던져보면 좋겠죠^^?

 

이상 2020신조어테스트와

인싸용어 모음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