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맥주효모환 효능 먹는법 - 탈모예방에 적극추천!

 

 

 

 

한 해 한 해 나이를 먹어갈수록 머리카락도 힘없이 툭 끊기거나 얇아지고, 찬바람이 휭~ 불면 같이 휑해지는 머리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어릴 때는 미용실에서 기피할만큼 머리숱으로는 따라올 사람이 없다고 자부했었는데, 어느샌가부터 빠지고 얇아지더니 정수리랑 이마 부분이 듬성듬성하더라구요. 

유전적이던 노화로 인한 탈모이든 사람이라면 언제나 굵고 탱탱한 머릿결을 유지하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이죠! 

 

오늘은 탈모가 시작되었거나, 혹은 탈모를 예방하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이 될만한 리뷰입니다. 

탈모예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맥주효모환인데요.

실제로 맥주효모를 꾸준히 먹고 머리카락이 다시 풍성해졌다는 후기를 보고 저도 관심이 생겨서 챙겨먹고 있습니다. 

그럼 맥주효모가 무엇인지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맥주효모 

 

맥주의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효모로, 발효된 맥즙에서 술을 여과한 다음에 남은 효모를 건조한 것이 바로 맥주효모입니다. 

맥주효모는 효능을 모르던 옛날에는 쓸모없는 부산물로 취급이 되어 버려지다가, 최근 연구결과 엄청난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맥주효모 성분 

맥주효모의 성분은 크게 식물성 단백질비오틴(비타민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크게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로 나눌 수 있는데요. 

 

동물성 단백질 -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달걀 

식물성 단백질 - 콩, 곡류

 

같은 양의 단백질일 경우, 동물성 단백질에 아미노산이 더 많이 들어있는데요.

그럼 동물성 단백질이 더 좋은 것 아닌가요?

No! 동물성 단백질은 아미노산이 많은 대신 기름지기 때문에 오히려 많이 섭취할 경우, 탈모가 더 심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탈모가 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과도한 피지분비 때문이기 때문에, 동물성단백질 보다는 식물성단백질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머리카락 속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를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머리카락은 케라틴 구조가 탄탄하게 제 역할을 하지만, 강한 자외선이나 잦은 펌, 열기구 사용,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케라틴 구조가 점점 망가지게 되는데요.

비오틴은 망가진 케라틴 구조가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오틴은 튼튼한 모발 외에도 피부개선, 당뇨, 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맥주효모환 추천 

제가 요즘 복용하고 있는 맥주효모입니다. 

김재식 헬스푸드 맥주효모환이라는 제품이며, 총 100g용량이고 2통에 25,800원에 구입했습니다. 

 

건조맥주효모59% 함량인데요. 

요즘 사실 맥주효모 100%함량의 탈모영양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맥주효모 외에도 탈모예방을 위한 다양한 영양소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맥주효모+블랙푸드의 꿀조합

블랙푸드는 검은색을 띄는 자연식품을 뜻하는 말입니다. 

검은음식 먹으면 검은털 난다는 말이 있죠? 

바로 서리태(검은콩), 검은깨, 미역, 다시마 등이 블랙푸드에 해당하는 식품인데요.

이 식품들은 탈모예방은 물론, 노화방지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슈퍼푸드들입니다. 

맥주효모뿐만 아니라 다양한 슈퍼푸드들이 함께 들어있으니, 건강까지 더 잘 챙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맥주효모환 먹는법

맥주효모는 하루에 3g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김재식 헬스푸드 맥주효모환은 사진처럼 뚜껑에 부어서 바닥을 채우면 거의 3g이어서, 편하게 매일 뚜껑에 부어서 먹고 있어요! 

냄새는 거의 없고, 환 형태로 되어 있어서 목넘김도 편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맥주효모환 부작용

맥주효모 권장 섭취량은 하루 3g입니다.

과다섭취시에는 소화불량이나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또한, 통풍환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맥주효모 성분 중 통풍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의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효모환 효과

맥주효모환은 세 달 정도 먹어봤는데요. 지금까지의 효과를 말씀드리면.. 

먹자마자 한 번에 머리가 뿅하고 자랐다면 거짓말일테고, 샤워할 때 배수구가 조금 덜 막히긴 하더라구요!! 

그게 정확히 맥주효모환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탈모예방을 위해서 한 게 맥주효모환 밖에 없어서 조금은 효과가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먹기 불편했으면 아마 먹다가 말았을 것 같은데, 하루에 한 번 그냥 물 마실 때 먹다보니 계속 섭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오틴은 체내에 생성이 안되는 성분이라서 꾸준히 영양제 먹듯이 먹고 있어요.  

탈모같은 경우는 정말 꾸준히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서 앞으로도 계속 먹어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맥주효모환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 그리고 제가 탈모예방을 위해 먹고있는 맥주효모환 제품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께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탈모예방에 가장 좋은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기는 어렵겠지만, 조금이라도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시고 항상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