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영양제

저분자피쉬콜라겐 부작용 효능 알고먹어요

 

 

저분자피쉬콜라겐 부작용 효능 알고먹어요

저분자피쉬콜라겐을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콜라겐은 우리 신체의 아미노산 단백질 성분으로, 세포 사이의 빈틈을 메꿔주고 세포를 받쳐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며,  근육과 뼈, 힘줄에 많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70% 이상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피부탄력과 피부건강과도 많은 연관이 있는 성분입니다. 

문제는 콜라겐이 20대 이후부터는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종류

1. 콜라겐의 종류 

콜라겐은 동물콜라겐피쉬콜라겐으로 나뉩니다. 

 

동물콜라겐은 흔히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돼지껍데기를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동물콜라겐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돼지나 소에서 콜라겐을 추출할 때 가축전염병 등 병균에 오염될 우려가 있으며, 고분자의 형태를 띄고있어서 우리몸에 온전히 흡수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반면 어류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은 동물콜라겐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하며, 저분자 형태를 띄고 있어 우리 몸에 훨씬 쉽게 흡수가 됩니다. 그래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영양제 성분은 저분자피쉬콜라겐(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피부탄력 및 주름예방

피부 속 탄력을 유지해주는 핵심성분인 콜라겐은 수분과 결합하여 히알루론산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며, 피부 표피층의 방어막을 세워 수분을 지켜주기 때문에 피부탄력은 물론 피부보습과 주름개선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3. 탈모 예방 

나이가 들면서 머리가 빠지는 것은 콜라겐의 감소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단백질 구조의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탈모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뼈, 관절, 연골 및 근력 개선   

뼈에는 약 25%의 콜라겐이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이 사라지면 뼈의 밀도도 함께 낮아지며 골다공증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40세 이상이 되면 1년에 1%씩 자연적으로 근력이 감소하게 되는데, 저분자피쉬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이러한 골다공증이나 근감소증, 관절통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심혈관질환 개선

콜라겐은 우리 몸의 전체 혈관을 구성하고 복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콜라겐 감소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게 되므로 저분자피쉬콜라겐을 꾸준히 드시면 혈행개선과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정말 우리 몸 곳곳에 많은 영향을 주는 필수성분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계속 감소하고 또 체내에서도 생성되지 않는 성분이기 때문에, 저분자피쉬콜라겐 영양제 등을 통하여 꾸준히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부작용 

1.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우리 몸에 굉장히 중요한 성분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과다섭취를 하면 안됩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의 1일 권장 섭취량은 2500mg이며, 과다섭취시에는 설사나 메스꺼움, 구토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홍어, 연어, 명태 등 생선의 껍질과 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입니다.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나 생선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1. 콜라겐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콜라겐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복용하고 있으신 종합비타민이 있다면 함께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2.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복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생선 비린내가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냄새가 덜한 알약 형태의 향을 없앤 콜라겐 제품을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저분자피쉬콜라겐은 가루형태가 일반적인데, 가루타입은 그냥 물과 드셔도 되지만, 커피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 요리 등에 함께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4.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생선으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공기에 오래 노출되면 변질되거나 특유의 생선냄새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개봉시에는 되도록 빨리 섭취하고 먹지 않을 때는 밀봉하여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거나 냉장보관한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