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영양제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아델 다이어트 전후)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아델 다이어트 전후)

 

아델이 45kg감량한 서트푸드 다이어트

영국의 유명 여가수 아델(Adele)은 노래실력 외에도 항상 다이어트가 꼬리표처럼 붙여다녔습니다. 그 이유는 활동을 쉴때는 살이 쪘다가 컴백이나 공연스케쥴이 잡히면 다이어트를 해서 살이 확 빠진 모습으로 대중을 놀라게 했습니다.

 

살이 찌고 빠지고를 반복하던 아델이 얼마 전에는 무려 45kg을 감량한 모습으로 대중앞에 서서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그녀가 한 다이어트는 바로 서트푸드 다이어트라고 밝혔는데요. 서트푸드다이어트란 어떤 것이며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은 어떻게 짜야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트푸드다이어트

채널A 건강정보 프로그램 '나는몸신이다' 에서도 소개된 서트푸드다이어트는 이미 아델 외에도 해외 유명인사의 몸매관리비법으로 잘 알려진 다이어트방법입니다. 

영국의 윌리엄 왕자의 동생 해린윈저 또한 서트푸드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서트푸드란 유전자(Sirtuin)와 음식(Food)를 합친 말로 유전자음식(Sirtfood)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유전자라고 불리는 서투인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음식들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바로 서트푸드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유전자가 활성화되면 굳이 다른 운동이나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서트푸드는 폴리페놀이 함유된 음식 약 5,000여종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쉽고 먹기 좋은 30가지 서트푸드 식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닭가슴살, 새우, 연어, 미나리, 부추, 아스파라거스, 파슬리, 산딸기, 바나나, 사과, 크렌베리, 딸기, 케일, 청경채, 브로콜리, 양파, 녹두, 피스타치오, 호두, 밤, 해바라기씨, 피칸, 흰강낭콩, 땅콩, 대두, 병아리콩, 샬롯, 강황, 올리브유

서트푸드다이어트의 핵심 폴리페놀

모든 서트푸드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활성산소에 대해 우리 몸을 보호하여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 성분을 활성화시켜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며,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도록 에너지 소비를 높여주어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서트푸드다이어트 일주일 식단 

처음 3일간은 매일 총 1000kcal에 맞춰 서트푸드로 구성된 식사 1끼와 서트푸드 음료를 3번 섭취합니다.

그 뒤 4일간은 매일 총 1500kcal에 맞춰 서트푸드로 구성된 식사 2끼와 서트푸드 음료를 2번 섭취합니다.  

 

식단을 짤 때 어느 정도의 양을 먹어야 할지 가늠이 잘되지 않을 때는 종이컵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000kcal의 서트푸드를 종이컵에 담았을 때 과일과 야채 15컵, 견과류 1컵해서 총 16컵 정도가 나옵니다. 생각보다는 양이 지나치게 적거나 않지는 않습니다.  

 

서트푸드다이어트 주의사항

서트푸드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일주일동안 엄격하게 칼로리를 제한하고, 그 이후에는 평상시 먹던 것처럼 먹으면서 유지를 하는 것입니다. 일반식을 먹을 때에는 깨어난 유전자가 다시 잠들지 않도록 한 끼정도는 서트푸드를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 뒤에는 별도의 다이어트 기간없이 한 끼씩 서트푸드를 먹으면 꾸준하게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으며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약간 배가 고픈 상태에서 폴리페놀이 더해지면 다이어트 유전자인 서투인(Sirtuin)이 더 활발해지므로, 1주일식단 동안 약간의 배고픔을 참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서트푸드 주스 - 케일 주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할 때 서트푸드주스를 함께 마셔주는 것이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케일 주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베타카로틴 함량이 제일 높은 채소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항암효과와 면역령 향상을 도와주며, 루테인이 풍부해 눈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착한 채소입니다. 

케일2장과 파슬리 조금, 샐러리 스틱2-3개, 사과 반쪽, 레몬즙 등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시면 케일주스가 간단하게 완성이 됩니다.  케일주스는 약 180kcal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서트푸드 주스 - 베리&바나나스무디 

두번째로 소개할 주스는 서트푸드 베리&바나나스무디입니다. 

라즈베리나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는 항산화와 항암성분으로는 으뜸가는 슈퍼푸드입니다. 바나나는 우리 몸의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고, 뇌졸중과 고혈압 예방, 변비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 반 개, 딸기 5개, 블루베리 20알, 라즈베리 15알, 호두 한 줌, 그리고 물 150ml를 블렌더로 곱게 갈아주면 상큼하고 맛있는 베리바나나스무디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베리바나나스무디는 약 176kcal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