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영양제

무코스타정 100mg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기

 

무코스타정 100mg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기

오늘 전해드릴 의약품 정보는 무코스타정 100mg입니다. 위궤양과 위벽 보호에 작용하는 무코스타정의 자세한 효능과 효과, 부작용, 복용법, 주의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코스타정 

무코스타정은 위염을 치료하며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손상된 위점막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약입니다. 성분은 레바미피드(Rebamipide)100m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화기계 질환과 소화성궤양 치료제입니다. 

무코스타정은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약을 보관하실 때는 밀폐용기에 담긴 상태로 실온보관(1~30℃)하셔야 합니다.

 

무코스타정 효능

위궤양과 급성위염, 만성위염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위벽이 상했을 때 도움을 주는 약으로 속쓰림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때에 따라 위궤양 증상이 없음에도 타이레놀이나 항생제 등의 약을 처방할 때 무코스타정을 함께 처방하기도 하는데, 항상제의 독한 성분으로 인해 속쓰림을 방지하고 위벽이 손상되지 않도록 위보호를 하기 위함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코스타정 복용방법

무코스타정의 복용법은 1회 100mg 용량(한 알)을 1일 3회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위궤양이 심하시다면 아침과 저녁, 취침전에 드시면 됩니다.

 

무코스타정 부작용 

무코스타정은 전문 의약품인 만큼 오남용에 주의해야 하며,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레바미피드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라면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쇼크나 아나필락시스모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드물게 백혈구 감소나 혈소판 감소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간기능 장애나 황달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4. 두드러기나 발진, 가려움, 습진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신경마비나 어지러움, 졸음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변비, 복부팽만감, 설사, 구역, 구토,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복용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았으므로 임산부 또는 수유중인 여성,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전문의와의 상담 후 꼭 필요한 경우에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나 유아의 경우에도 안전성에 대한 검증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복용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복용 중의 위의 부작용 또는 이상반응이 있을 시에는 즉시 복용을 멈추고 정확한 검진과 전문의 상담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무코스타정100mg에 대한 의약품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