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제로웨이스트샵 5곳 추천

 

제로웨이스트샵 5곳 추천

 

지구를 지키는 착한 라이프스타일 제로웨이스트

우리가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으로 지구가 힘들어하고 있다는 사실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환경에 대한 심각성은 알고 있지만, 이미 편안함에 익숙해져버린 사람들이 막상 실천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각종 쓰레기 문제와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세계 곳곳에서는 조금씩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제로웨이스트샵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로웨이스트란, 낭비되는 쓰레기를 최대한 줄여서 환경을 보호하며 살아가는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제로웨이스트샵은 사람들에게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게 만들어주며, 환경보호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를 만들어 나가는 제로 웨이스트샵 5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알맹상점 

알맹상점의 슬로건 '껍데기는 가라! 알맹이만 오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알맹상점은 샴푸나 바디워시, 화장품, 세제, 식자재 등을 직접 가져간 용기에 따로 덜어서 구매할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이 장점입니다. 

우리가 흔히 제품을 구매하면서 나오는 플라스틱 용기에 경각심을 갖고 소비를 줄이자는 취지이며, 판매하는 제품들 또한 미세플라스틱이 들어가지 않은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재활용이 되지 않는 작은 플라스틱이나 실리콘, 커피가루, 우유팩 등을 가져가면 도장을 찍어주며 12개를 채우면 선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알맹상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지구를 보호하고 쓰레기를 줄이자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나누고 있으며, 오프라인샵은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 피커

더피커는 국내 최초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입니다. 

쓰레기문제를 과도한 편의와 위생에서 원인을 찾아, 포장 단계부터 폐기물과 탄소발생을 최소화 하도록 제품을 만들며, 하나를 사더라도 가능하면 수리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만듭니다. 

또한 상품이 수명을 다해 폐기가 될 때에도 자연을 보호하고 자연순환이 되는 것을 염두하고 제품을 제작합니다. 

 

 

더피커에서는 직접 가져온 용기에 친환경 곡류와 견과류를 무게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성되어 있으며, 용기가 없을 때에는 무료 용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샵은 현재 서울 성동구 뚝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 샵을 통해서도 더피커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디어얼스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얼스는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우리가 매일 쓰고있는 물건과 음식들로 인해 지구와 동물, 그리고 사람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지를 알리며, 상처받지 않는 세상을 꿈꾸는 곳입니다. 

상품 구성 또한 자연 친화적이며,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은 개발하지 않으며, 우리 일상과 맞닿아있는 환경이야기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메인상품으로는 디어얼스 고체치약과 비즈왁스램, 다회용 소창 티백, 올리브&월계수비누 등이 있습니다. 

디어얼스는 온라인스토어와 서울 서대문구 가좌역 근처에 오프라인샵이 있으며, 디어얼스의 메인상품인 고체치약은 제주, 광주, 대구, 울산 등 약 20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송포어스 

노란색 어닝이 눈에 띄는 제로웨이스트샵 송포어스는 여러 친환경 브랜드를 총집합한 제로웨이스트 편집샵으로, 가게는 아담하지만 아기자기하면서도 코지한 느낌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송포어스의 사장님은 깨끗했던 지구가 계속 뜨거워지고 썩지 않는 물질로 체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며, 쓰레기를 함께 줄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송포어스에서는 비건카페와 원데이클래스, 워크샵 등을 함께 운영중이며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샵은 서울 강동구 천호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구샵 

지구를 위한 낭비없는 가게, 제로웨이스트전문 편집브랜드 지구샵은 귀여운 지구캐릭터가 인상적인 제로웨이스트샵입니다. 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체치약과 대나무 칫솔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부터,  문구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로웨이스터입니다' 와 같이 환경보호를 알릴 수 있는 키링부터, 스티커와 볼펜, 엽서 등 지구덕후들(?)을 위한 즐거운 굿즈샵 같은 느낌입니다. 

지구샵 오프라인에서는 주방비누나 수세미를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싱크대도 구비되어 있어서 직접 사용해보고 구입이 가능합니다. 지구샵은 서울 동작구 신대방삼거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넘쳐나는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

누군가는 이미 되돌리기에는 늦었다 말할 지 모르지만 착한 제로웨이스트샵이 늘어나고, 우리도 환경오염에 대해 조금씩 관심을 더 가진다면 조금 더 깨끗한 지구가 될 것입니다. 

오늘부터 플라스틱 빨대와 일회용 용기부터 하나씩 줄여나가면 어떨까요?

당신의 작은 실천 하나가 지구를 살릴 수도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