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가정용소화기 차량용소화기 추천(애니원119)

가정용소화기 차량용소화기 추천(애니원119)

화재는 자칫 우리의 생명과 목숨을 송두리째 앗아갈만큼 위험합니다. 가정이나 차량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구입한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을 소개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가끔 뉴스에서 차량이 불타거나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안타까워 한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문득 우리 집에서 만약 불이 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천재지변이나 재난상황은 막을 수 없지만, 화재는 제가 할 수 있는 대비를 미리 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에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로 아주 적합한 애니원119를 구입했습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1) 작고 가벼운 소화기 사이즈 

가정이나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하기 위해서는 크기가 되도록 작아야 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데, 애니원119 소화기는 보통 성인의 손에 딱 잡힐만큼 거의 헤어스프레이통 크기와 비슷합니다.

 

애니원119 무게는 555g이라서 여성이 한 손으로 들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무게이며, 부담없는 사이즈와 무게로 싱크대 아래와 거실 서랍, 차량용으로 각각 한 개씩 보관해 둔 상태입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2) 간단한 사용

화재가 났을 때는 1분 1초가 급하고, 골든타임 안에 불길을 잡아야 하는데, 평소에 사용해보지 않았던 일반적인 빨간색 소화기는 안전핀을 뽑고, 소화기 노즐을 들고, 소화 분말을 쏘는 순서 자체가 일반 사람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습니다.

 

반면 애니원119소화기의 경우 뚜껑을 열고 스프레이를 뿌리듯이 뿌리면 초기 화재 진압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3) 전기화재 / K급화재 / 생활화재 대응

애니원119소화기는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거의 대부분 화재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콘센트 발열이나 합선으로 인한 전기화재부터 K급화재, 다리미로 인해 화재 등 다양합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그 중에서도 가정에서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화재가 바로 K급화재입니다. 주방화재라고도 불리며, 음식을 가열하거나 튀김기름 등 요리 중에 발생한 화재를 뜻합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참고로 기름에 불이 붙었을 경우에는 절대 물을 뿌리시면 안됩니다. 물을 뿌리는 순간 폭발하듯이 불길이 번져서 큰 피해가 날 수 있으며 반드시 K급 소화기로 진화하셔야 합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K급화재가 났을 경우, K급소화기로 바로 초기진화를 하면 소방차 1대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큰 인명피해나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4) 소화기 안전성

안전을 지켜줘야 할 소화기가 위험하다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니원119는 특허받은 강화액 소화약제를 사용해서 빠른 화재진압이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또한, 노즐이 분리되지 않도록 특허받은 안전장치가 되어 있어서 만약 사용하다가 떨어뜨려도 문제가 없으며, 고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캔을 사용하여 차량용 소화기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4) 깔끔한 소화기 디자인

응급상황에서 무슨 디자인이야 할 수도 있지만, 평소에 가정에서 두고 사용할 때는 그래도 빨간색 소화기보다는 집인테리어와 조금이라도 어울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애니원119는 일반 생활물건들과 같이 놔둬도 무리가 없을만큼 깔끔한 가정용 소화기입니다. 대신 아이들이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미리 주의를 주고, 안전한 장소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용 차량용 소화기 애니원119

애니원119 소화기는 총 3가지 용량과 사이즈가 있으며, 상황에 용도에 따라 필요한 소화기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화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초기진압인만큼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 대비해서 가정용소화기나 차량용소화기 하나쯤 구비해 두시면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