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정부정책

카뱅 주담대 신청 조건 대출금리 후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카뱅 주담대 신청 조건 대출금리 후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언젠가부터 주택담보대출을 편하게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던 지난 22일 카뱅 주담대 상품이 출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과 대출금리, 신청방법 등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토스뱅크로부터 출발된 인터넷은행 대출 전쟁이 점점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케이뱅크에 이어 카카오뱅크 주담대 상품이 나온 것인데요.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의 주무기는 바로 간편한 비대면대출이라는 것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을 한 번이라도 받아보셨던 분들은 아실 겁니다. 동사무소, 은행, 부동산 등을 돌아다니며 각종 서류와 인감도장을 준비하면서 머리 아팠던 그런 경험을 말입니다.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것도 많아졌지만, 인감같은 경우는 아직까지 주민센터에서만 발급되기 때문에 직접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그런 틈새를 파고들어 카뱅 주담대는 최대 6.3억에 최저 2%대 금리를 내세우며 등장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 본인단독소유 혹은 공동소유 아파트만 가능

· ​수도권 소재의 KB시세가 있는 아파트

· ​실행일 6개월 전부터 조회가능 (잔금일 6개월 이내)

· ​1개월 이상 근로소득자 혹은 사업소득자 가능

· ​기혼자의 경우, 배우자의 본인명의 휴대폰 반드시 필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최저 2.989%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용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가 정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조회를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카카오뱅크 주담대 출시기념으로 자신의 한도와 금리만 조회해도, 스타벅스 커피를 20만명에게 추첨 지급한다고 합니다. 주담대 대출을 받을 계획이 있는 분들은 커피도 받을 겸 바로 조회해 보세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상환방법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혹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 계산기 (주담대 원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차이)

 

카뱅 주담대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카뱅 주담대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중도상환 수수료면제입니다. 원래 대부분의 금융사를 통해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하면, 특정기간 동안 중도상환 수수료라는 걸 내야합니다.

 

은행이 고객에게 돈을 빌려줬는데 생각보다 빨리 돈을 갚게 되면 기대했던 것보다 이자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에, 특정기간 동안 확정 수익을 얻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 기간은 약 3년 정도입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시 이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하니 대출자의 입장에서는 좋은 장점이 됩니다. 

 

단, 수수료 면제 혜택은 올해 말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절차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증명서 첨부 필요

· 대환대출의 경우 별도 법무사 미팅 필요없음 (법무사가 카카오뱅크 대출을 일으켜서 기존은행 대출을 갚는 구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 방법은 챗봇에 기반한 대화형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주담대 신청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챗봇과의 대화창이 열리며, 고객이 개인정보 및 소득정보 등을 입력하면, 필요한 서류제출과 대출심사, 대출실행까지 대화창에서 모두 진행이 됩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 중 부동산 매매계약서는 사진촬영으로 제출하며, 나머지 필요한 서류들은 고객동의만 하면 카카오뱅크가 유관기관과 연결해 직접 서류를 확인합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중 가장 좋은 점은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대출금리가 낮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복잡한 서류 필요없이 휴대폰 챗봇을 통해 몇 가지 확인사항만 입력하면 대출이 되니까 빠르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카카오뱅크 주담대 한도조회를 해본 결과, 최저 2.9%라는 타이틀에 맞는 금리는 사실상 받기 어렵고, 거의 3.7% 대의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현재 수도권 아파트만 대상이라는 점도 하나의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만약 비대면으로 주담대를 원하시는 분들은 토스뱅크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한도조회를 통해 자신의 대출금리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조건 금리 총정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