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영양제

타트체리분말 효능 부작용 꼭 알고 드세요!

 

 

 

 

 

 

 

타트체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얼마 전에 새롭게 알게 되었는데요.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나 음식이 많은 것 같아요.

음식은 잘못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으니까 그만큼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합니다! 

이 타트체리가 일반체리랑 어떻게 다른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타트체리의 효능 

 

1.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해서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의 멜라토닌 함유량은 마늘의 50배, 브로콜리의 30배나 됩니다. 

요즘 타트체리가 특히 각광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면역력이 중요해진 시대에 숙면은 면역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데요.

 

멜라토닌은 햇빛을 영향을 많이 받는 호르몬으로, 우리 몸이 낮에 햇빛을 받으면 세로토닌이 생성되는데, 밤이 되면 이 세로토닌이 멜라토닌으로 변하는 신기한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잠에 들 때, 멜라토닌은 몸의 생체 리듬을 조절해 불면증을 없애고 숙면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타트체리는 혈압을 낮추고 혈당,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체내에 멜라토닌 호르몬이 기준치보다 적으면 당뇨병 위험이 2배로 높아지며,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 타트체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줍니다. 

 

이것도 역시 수면시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수면 시간이 짧고 불규칙한 사람보다, 수면 시간이 일정하고 긴 사람이 체중감량이 잘 됩니다.

멜라토닌 분비가 원활하면 숙면을 취하는 동시에, 우리 몸에서는 지방을 태우는 성분인 '아이리신' 분비가 촉진이 되어 체중 및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는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3.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카테킨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주로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카테킨은 녹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이 두 가지의 물질은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치매예방, 시력유지에도 도움이됩니다.

또한, 타트체리에는 퀘르세틴페릴릴알코올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해독, 암세포 성장을 억제합니다. 

 

 

 

 

 

 

 

 

 

  • 타트체리와 일반체리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

1. 같은 점

두 체리 모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타트체리, 일반체리 모두 관절염 및 통풍에 도움이 줍니다.

류마티스 학회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리를 섭취한 통풍환자는 섭취하지 않은 환자에 비해 통풍위험이 35%까지 떨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나이 드신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개선대뇌혈류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다른 점

이렇게 좋은 두 가지 체리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맛'에 있습니다.

우리가 마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은 달콤한 스위트체리이며, 타트체리는 신맛이 납니다. 

 

 

 

 

 

 

  • 타트체리는 어떤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

타트체리를 섭취하는데 있어서 정해진 방법은 없습니다.

타트체리 원산지는 주로 터키나 미국으로, 타트체리가 쉽게 무르는 특성이 있어 생과일로 수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농축액, 주스, 건과일, 분말, 젤리 등 다양한 형태로 제조되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트체리분말 형태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제품을 구입하실 때는 꼭 100% 분말인지, 일반 체리가 아닌 몽모랑시체리(타트체리)인지 확인이 필요하긴 합니다.

분말 형태이면 물이나 요거트에 타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에 뿌려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타트체리 부작용은 없을까?

1. 타트체리는 생과 기준으로 39알 정도 섭취를 권장합니다. 

타트체리는 과일류라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산도가 높은 편이라 많이 섭취하면 속쓰림, 위장장애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2. 또 다른 타트체리의 부작용은 당뇨나 고혈압이 있을 시, 혈압이 많이 떨어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을 하거나, 소량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타트체리를 임산부가 섭취했을 경우, 정확히 산모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실한 근거 자료가 없는 상태입니다. 자연 식품이기 때문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되도록 소량만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타트체리효능을 살펴보고 나니 또 다른 슈퍼푸드의 탄생인 것 같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니, 주위의 어르신에게 혹은 불면증이나 숙면이 필요하신 분들께 건강기능식품보다 식물의 영양소가 풍부한 타트체리를 선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