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눈영양제추천 - 닥터헬케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

 

 

 

 

안녕하세요. 

노가다요정입니다.

 

어쩌다보니 요즘 건강기능제품이나 영양제 포스팅을 많이하는 것 같은 느낌은 왜일까요..

이제 건강을 챙길 나이가 되어서 그런가 봅니다.. 흡ㅠㅠ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사실 현실은....ㅠㅠ 

 

항상 눈이 피로하거나 아파서 병원을 찾으면 의사선생님께서 똑같이 하시는 말씀이 있죠.

'컴퓨터나 스마트폰 많이 하지 마시고, 좋은 거 많이 먹고 푹 쉬세요'

 

선생님.. 그럼 저는 생계가 끊기는데...?

그래서 그건 불가능한 것으로...^^ 

역시 결론은 약 밖에 믿을 것이 없네요!! ㅋㅋ

 

 

 

 

 

 

그래서 제가 요즘에 먹고 있는 눈영양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바로 닥터헬케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 이라는 제품인데요.

사실 닥터헬케라는 브랜드는 생소한데요.

그럼에도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눈영양제 성분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선택한 건 시력보호 목적과 눈의 피로함 때문이 가장 큽니다. 

각 효능의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제가 예전에 쓴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9/12 - [건강&음식] - [눈영양제이야기]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뭘 먹어야 될까?

 

[눈영양제이야기]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뭘 먹어야 될까?

현대사회에서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하면서 사람들의 눈 피로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기본 영양제 외에 눈영양제를 함께 챙겨먹고 있는데요. 검색 한 번만으로�

nagada1000.tistory.com

 

 

 

 

닥터헬케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의 성분과 효능

 

 

1. 저온 초임계 추출공법

 

닥터헬케의 효능을 얘기하기 전에!  먼저 초임계라는 게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초임계란? 

60-65도 미만의 저온상태에서 이산화탄소와 높은 압력을 이용해 성분을 추출하는 방법. 

 

초임계 이전의 일반적인 헥산추출방식은 성분이 산패될 수 있고, 고체나 액체를 용해시키는 과정에서 여러 화합물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 헥산을 사용하게 되는데, 제품이 완성이 되어도 남아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는 약의 특성상 헥산이 체내에 축적이 될 수 있습니다.

 

초임계 공법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한 친환경 추출방식입니다.

성분이 산패 되지 않도록 추출할 수 있고 헥산이 없어서 체내 축적의 위험도 없으며,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성분의 변형 없이 더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2. 4중 복합기능성

 

닥터헬케 눈영양제에는 대표적으로 마리골드 꽃 추출물인 루테인과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성분 외에도 셀렌,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테인황반과 시력보호에, 아스타잔틴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눈의 피로함을 덜어줍니다. 

 

셀렌은 브라질너트나 마늘에 많이 포함된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주로 당근, 케일, 쑥갓과 같은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3. 하루 1알로 섭취량 충족

 

식약처에 따르면 루테인의 일일 권장량은 20mg인데요.

닥터 헬커 제품은 1알에 루테인 20mg이 포함되어 있어, 하루 1캡슐이면 일일권장량을 딱 채울 수 있어요~

 

 

 

 

 

 

 

제가 위에서 닥터헬케 제품을 몰랐는데 어떻게 먹게 된건지 아래에서 말씀드린다고 했었는데요. 

원래는 제가 뉴트리코어에서 나온 NCS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 제품을 먹고 있었습니다.  

 

 

 

뉴트리코어 눈영양제는 사실 주변에서 추천받은 것도 있었고, 후기도 좋길래 몇 달 먹었는데 매달마다 1통씩 먹으니까 가격이 살짝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영양제도 한번 찾아볼까 하다가 닥터헬케를 알게 되었는데, 두 개의 상품구성이 거의 비슷합니다. 초임계 공법에 루테인, 아스타잔틴, 베타카로틴 등 비슷비슷한데 가격 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 뉴트리코어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30캡슐) 31,000원

 

- 닥터 헬케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60캡슐) 20,360원

 

 

 

뉴트리코어는 1달에 31,000원인데 비해, 닥터 헬커는 1달이면 10,180원입니다.

거의 3배 차이..

 

제가 모르는 또 다른 미세한 성분이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값이 3배나 차이나니까 무시할 수가 없더라구요.

성분 자체의 값이 이렇게 차이가 나긴 어려울 거고, 제 생각에는 브랜드 인지도나 광고비 등에서 오는 차이도 분명히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그렇게 해서 지금은 닥터헬케를 먹고 있는데, 뉴트리코어 먹을 때도 그랬지만 사실 막 엄청 좋아졌다거나 그런 건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아예 안 먹었을 때 보다는 눈이 좀 편안하거 같기도 하구요...? ㅎㅎ  

 

그래도 저의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봤을 때 최소한 양심적으로 눈영양제 정도는 필수로 챙겨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꼬박꼬박 먹고 있습니다^^ 

루테인 아스타잔틴 영양제 찾고 계신다면, 가성비 좋은 눈영양제로는 추천할 만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닥터헬케 눈영양제 후기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