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차단으로 클릭률 높이는 팁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단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

"과연 어떻게 수익을 올릴 것인가?"

 

기본적으로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꾸준히 포스팅을 하며 운영을 하면, 트래픽도 늘고 자연스럽게 유입이 늘어나며 수입도 함께 늘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우리가 모르는 곳에 아주 사소한 관리만으로도 수입을 늘려주고 도움을 주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정보들을 항상 찾아다니는 것이겠죠.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아주 간단하지만, 효과가 생각보다 좋았던 꿀팁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애드센스의 광고차단 기능인데요. 

애드센스 광고 차단이라고 하면, 흔히들 보험이나 사행성 관련 같은 위험한 광고 차단을 생각합니다. 

제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부분은 방문자의 시선에서 광고를 보고 실행했던 부분입니다.

 

 

 

 

 

 

방문자는 한국인인데 애드센스는 외국광고?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단 후,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위와 같은 광고를 한 번쯤은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누군지도 모르는 외국 사람들이 환하게 웃으면서 클릭하라고 눈빛을 날리지만, 전혀 공감이 안 되는 광고입니다.

저도 이 블로그 저 블로그 구경하다가 관심있는 광고를 클릭한 적은 있지만, 영어가 있는 외국광고를 클릭해본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방문자 대부분이 한국인인 제 블로그에서 외국광고를 보고 클릭할 확률이 높을까요?

아니면, 이미 알고 있는 한국어로 된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을까요?

 

광고가 아무리 랜덤이라지만, 외국광고만 주구장창 나온다면 제가 아무리 글을 잘쓰고 상위노출이 되도 광고 클릭율은 당연히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외국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외국광고 차단하기 

 

 

1. 구글 애드센스 메뉴에서 차단 관리에 들어가 주세요.

 

 

 

 

 

 

2. 광고심사센터를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랜덤으로 나오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내 블로그에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창 부분에 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한 뒤, 언어를 클릭해 주세요. 

 

 

 

 

 

 

 

 

4. 광고 왼쪽 아래의 차단아이콘을 클릭하면 광고차단이 됩니다.  

 

 

 

 

 

 

5. 차단된 광고라고 뜨면서 광고화면이 가려진 게 보입니다. 

광고를 차단했다가 한번 더 클릭하면 검토 후에 해제가 되므로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영어를 비롯한 일본어, 중국어 등 다른 나라의 언어는 모두 차단했습니다.

 

 

 

 

 

 

일일이 하나씩 눌러서 차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실제로 10-2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구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외국광고 차단만으로도 수입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대략적으로 어떠한 광고들이 달리는 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역으로 광고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글쓰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의 방대한 데이터와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진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들여 열심히 글을 작성한 만큼, 단 한번이라도 방문자가 클릭할 수 있는 유사한 광고가 달릴 수 있게끔 조금만 신경을 쓰신다면 애드센스 수익에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으로 광고 클릭율 올리는 방법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관련글 ▼

 

 

[백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노출과 검색량 늘리기

안녕하세요. 노가다요정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검색량과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몇일 전 제 티스토리 블로그 상태입니다. 현재 블로그를

nagada1000.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 및 PIN번호 주소설정

안녕하세요. 노가다요정입니다! 제가 애드고시에 통과하고 광고를 단지 지금 딱 19일차인데요. 광고단지 한 달도 안된 여리고 여린 블린이...ㅠㅠ ㅋㅋ 오늘 Gmail로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한 통 왔

nagada1000.tistory.com

 

 

티스토리 글 20개로 애드센스 통과 후기 및 노하우

안녕하세요.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쓰려고 하니 처음 티스토리 시작하고 막막했던 때가 기억이 납니다. 수많은 블로거들이 '2달만에 수익형 블로그로 100달러 벌었어요' 라면서 인증샷을 올리

nagada1000.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