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방문자 수 감추기 숨기기 삭제방법 (HTML)

 

 

 

티스토리 방문자 수 감추기 숨기기 삭제방법 (HTML)

 

티스토리 방문자수 감추기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중 하나는 자유롭게 스킨을 선택하고 HTML을 활용하여 스킨수정이 가능합니다.

방문자수를 보여주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방문자수가 높을 경우 오히려 악의적인 마음을 품고 블로그를 신고를 하거나 공격하는 경우도 있다보니 방문자수를 숨기거나 삭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의 방문자수를 숨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수정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방문자수 숨기기기 

1.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주세요.

스킨편집창의 html편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HTML창에 아무데나 클릭을 한번 한 후에 Ctrl+F를 눌러 검색창을 열어주세요.

HTML창에 클릭을 안하고 검색창을 열면 윈도우에서 찾기때문에 전혀 엉뚱한 곳을 찾습니다.

반드시 HTML창을 한번 클릭한 다음 진행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today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today가 검색이 안된다면 tatal, yesterday, counter, count 와 같이 다른 키워드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3. 부분이 오늘 블로그 방문자수를 카운팅하는 html소스입니다. 

북클럽 스킨이신 분들은 아마 저처럼 <!--전체 방문자--> 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방문자 수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제가 아래의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지정한 부분 전체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s_sidebar_element> 부터 </s_sidebar_element>까지입니다. 

 

만약 나중에 다시 방문자 카운터를 살리고 싶을 때를 대비해서 숨김처리도 가능합니다. 

<!-- 와 -->를 앞,뒤로 감싸주면 주석처리가 되면서 이 사이에 있는 소스는 읽지 않게 되는데요.

<!-- <s_sidebar_element>  ~  </s_sidebar_element> --> 이렇게 설정하시면 방문자수를 숨길 수 있습니다. 

 

 

4. 적용을 하였다면 실제 블로그 페이지에서 새로고침을 해서 방문자수가 사라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html 편집창 미리보기에서는 제대로 적용이 안 되었는데, 실제 블로그 페이지에서 새로고침을 해보니 사라진것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적용을 하기 전과 후의 사이드바의 모습입니다. 태그 아래에 있던 방문자수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문자수 감추는 이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별다른 이유없이 다른 블로거의 공격을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공격을 하게 되는 기준 중 하나가 되는 것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치입니다.

 

 

 

 

 

아무래도 방문자 수가 높으면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높을 확률이 높고, 경쟁심리로 신고를 한다거나 심술나서 댓글 테러를 저지르는 등 악의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공격을 받을 만큼의 방문자수가 많지는 않지만, 향후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고자 한다면 방문자수를 감추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방문자 카운터를 삭제하였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필요하시면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