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리클라이너추천 - 한샘 유로405브리 3인용소파 후기

 

 

 

안녕하세요. 

9월쯤에 새로운 소파를 구매했는데 바빠서 계속 미루다가 이제서야 소파리뷰를 올리네요~ 

원래 사용하던 제품이 리바트 제품이었는데, 한 6년 정도 사용하다 보니 가죽이 헤지고 볼품 없어져서 새로운 소파를 구입하게 됐어요. 

 

 

이번에 소파를 바꾸면서 가장 중요했던 점은 리클라이너 소파여야 할 것.

주변에서 리클라이너를 강력 추천해서 너무너무 써보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부부 2명이서 사용할 거니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소파를 원했었어요. (가로220cm이하) 

여러 매장을 돌아봤었는데, 리클라이너는 생각보다 3인용이 잘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한샘 매장에서 유로405브리를 보자마자 이거다! 라고 외쳤죠ㅎㅎ 

 

 

소파는 거실에서 부피가 제일 크고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구인만큼 무엇으로 할까 고민고민하다가 고른 소파!

한샘 유로405브리 3인용 리클라이너 소파입니다. 

 

 

 

한샘 유로405브리 리클라이너소파 

한샘 유로405브리 소파는 크림색, 그레이색, 스카이그레이 3가지 색상이 있고, 그 중에서 저는 스카이그레이색상을 선택했어요. 크림색은 너무 밝고, 그레이색은 또 너무 어두운 느낌이고, 스카이그레이가 적당한 중간 정도의 밝기였어요. 

그리고 저희집 인테리어톤이 블루와 그레이 계열이라서 고민할 것도 없이 스카이그레이로 결정ㅎ 

유로405브리의 착석감은 푹신함과 탄탄함의 중간이며, 사이즈는 195 x 96 x 92 cm 입니다.

가격은 3인용 기준 1,299,000원인데, 저는 할인 다 땡겨서 100만원대에 구매했어요. 

 

 

 

워낙 인기가 있는 제품이라서 받는데 거의 한 달이 걸렸네요. 

기다리느라 목 빠지는 줄...^^;

소파 설치 후에 바로 찍은 모습입니다. 

소파 색상은 사진보다 더 밝아요. 사진이 살짝 어둡게 나왔네요. 

예약당일에 한샘 기사님 2분이 시간 맞춰 오셔서 기존소파는 치워주시고, 새로운 소파로 후다닥 교체해주셨어요. 

설치하는데 한 30분정도 걸린 것 같고, 왼쪽과 오른쪽 소파를 각각 가져오신 다음 두 소파를 연결하더라구요.

 

 

한샘유로405브리 소파의 다리부분인데요.

일반소파와는 다르게 철제로 되어있고, 둥근 곡선으로 되어 있어요. 

바닥에 닿는 부분에 동그랗게 되어 있는데 기사분께서 소파 무게가 있으니 바닥 찍힘이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고, 찍힘이 덜 생기도록 검은색 펠트지처럼 생긴 스티커를 같이 붙여주셨어요. 

 

한샘 유로405브리 리클라이너소파 

한샘 유로405브리 소파의 가죽은 이태리 펠레밀라노 사의 플렉싱 천연소가죽입니다. 

가죽하면 이태리 가죽이 좋은 품질로 유명하죠!

 

플레싱 가죽이란, 한샘에서 새롭게 개발한 가죽 가공기법인데요.

빵을 만들 때 반죽을 오래 치댈수록 더 부드럽고 쫀득해지는 원리를 이용해 천연가죽의 자연스러움과 촉촉함, 부드러움, 터치감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도록 만든 가공기법입니다!  

 

 

소파 내장제에도 32kg의 통스펀지와 토퍼 폼 플러스를 사용해 오래 앉았을 때 가죽의 늘어짐이나 소파의 꺼짐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실제로 앉아보면 가죽이 엄청 부드럽고 폭신한 느낌이 들어요.

간혹 겨울처럼 온도가 낮을 때 가죽소파에 앉으면 차갑거나 딱딱한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유로405브리 소파는 부드럽고 따스하고 쫀쫀한 그런 느낌이예요.

 

리클라이너 기능을 사용하려면 각 소파 옆에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고, 왼쪽 버튼을 누르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중간에 USB포트도 있어서 리클라이너에 누워서 휴대폰 충전하면 완전 좋더라구요^^

 

 

리클라이너 작동시키는 모습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리클리이너가 다 펼쳐지는데 약 10초 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작동시킬 때 기계소음이 약간 있는데, 크지는 않고 휴대폰 진동음 정도?인 거 같아요.

 

 

 

 

리클라이너를 펼쳤을 때 아래 모습인데요. 

저는 은근 리클라이너 소파 아래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했거든요ㅎㅎ

 

아이들이 있는 집은 조금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약한 아이들이 손을 넣었다 끼이거나 다칠 수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리클라이너 펼쳐진 부분에는 무게를 가하거나 아이들이 뛰어서는 안됩니다.

리클라이너 하중이 약 20kg정도여서 다리를 올리는 정도는 괜찮지만, 리클라이너 위에 앉으면 망가질 수 있어요. 

 

  

소파를 설치할 때는 이렇게 약간 띄운 상태로 설치돼요.

리클라이너 헤드가 뒤로 젖혀지기 때문에 약간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한샘 유로405브리 리클라이너소파 

지금까지 한 달 정도 사용했는데요.

정말 리클라이너 사길 잘했다고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그리고, 3인용 리클라이너 소파가 흔하지 않고, 가격대도 잘 나와서 한샘 매장 직원분께서도 가성비로 유로405브리소파를 추천하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신혼부부소파로도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그리고, 유로405브리의 리클라이너 기능을 사용할 때 버튼을 손으로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는 점을 가끔씩 단점으로 꼽으시는 분들이 있던데, 저는 오히려 더 쉽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리클라이너 다 펴는데 10초 정도면 되니까요^^  

그리고, 자동으로 움직이는 리클라이너는 만약 아이들이 장난삼아 눌렀다가 멈추지 않으면 사고가 날 수도 있구요. 

만약 리클라이너 소파 구매하실 분들은 멀티탭 미리 준비해 놓으세요.

리클라이너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2구짜리 멀티탭이 필요하거든요.

저희 집은 설치할 때 멀티탭이 없어서 다른 방에 연결되어 있던 거 일단 빼서 연결했었어요ㅎ 

 

이상 한샘 유로405브리 리클라이너 소파 후기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