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영양제

프롤린 유산균 추천이유 효능 부작용 - 절대 이렇게 먹지 마세요!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최근 여러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진 프롤린 유산균이 장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수많은 유산균 중에서도 프롤린 유산균을 추천하는 이유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은 콜라겐에서 추출한 성분니다. 콜라겐의 구성성분은 다량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가 바로 프롤린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보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면, 소화과정에서 강한 위산과 담즙으로 인해 90%이상 죽어버립니다. 그러면 유산균을 먹은 의미가 사실상 없습니다.

 

그래서 좋은 유산균이란 걸 홍보하기 위해 티비광고에서 '장까지 살아서 가는 유산균'이라며 광고문구를 쓰기도 하는데요. 프롤린유산균 또한 프롤린이라는 막을 씌워줌으로서 든든한 갑옷 역할을 해줘 장까지 건강하게 도달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프롤린 성분은 식물이 외부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분비되는 성분이라서, 아보카도아스파라거스, 콩, 계란과 같은자연식품으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프롤린 유산균 효능

1) 비만세포 억제 

흔히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고 말씀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대부분 뚱보균이라 불리는 비만세포 페르미쿠테스의 비중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특히, 비만세포는 액상과당을 많이 섭취할 경우 지방세포가 빠르게 증식하며, 체중증가나 비만의 원인이 되는데요. 비만세포가 많아지면 운동으로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바로 이 비만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해주고 소멸시켜줘서 다이어트와 체중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프롤린 유산균을 드신다면, 액상과당이 특히 많이 들어간 음식(설탕,단 디저트, 음료수 등)을 피하셔야 비만세포 억제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장 점막 향상, 장건강 개선

프롤린은 콜라켄과 젤라틴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장 점막의 손상을 막아주고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장내 유익균이 많아져서 장운동과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며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또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으면 장의 움직임이 떨어지며 과민성대장증후군과 같은 장기능 장애가 발생하는데, 프롤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줘서 대장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3) 면역력 증진

체내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하고 있을 만큼, 장은 면역력과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장 내 유해균이 많으면 면역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점막세포의 간격이 느슨해져서 염증이나 독소 등이 침투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서 유익균은 늘어나고, 유해균은 자라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 우리 몸 전반의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4) 피부건강 

프롤린이 콜라겐에서 추출한 성분인 만큼,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하면 콜라겐의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조직 구성과 피부탄력, 노화예방 등 피부 핵심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콜라겐이 함유된 프롤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프롤린 유산균 부작용 & 효과 200% 높이기

유산균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서 효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잘못 먹으면 안 먹는 것보다 더 못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평소에 유산균을 먹을 때 어떻게 섭취하고 있는지 꼭 체크해 보세요.

 

1) 유산균을 다른 영양제와 함께 식후에 섭취하시나요? 유산균은 강한 위산이나 답즙에 의해 쉽게 파괴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식후보다는 위산 분비가 적은 아침에 공복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프롤린 유산균은 요구르트, 우유,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섭취한 유산균 수가 많아서 상대적으로 파괴되는 유산균이 줄어들면서 유산균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 우유나 요구르트를 마실 때 프롤린 유산균 가루를 함께 뿌려먹으면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겠죠?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3) 프롤린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면, 장내 미생물의 증식을 도와주고 유산균의 활동성을 높여줍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은 대표적으로 시금치, 새싹보리,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고구마, 견과류, 샐러리, 아보카도, 키위 등이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4) 프롤린 유산균은 열에 약해서 뜨거운 물과 먹게 되면 효과가 감소합니다. 찬 물이나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5) 프롤린 유산균은 항생제와 함께 복용을 하면 쉽게 사멸해 버립니다. 현재 항생제를 복용중이라면 4~5시간의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6) 프롤린 유산균 과다섭취시 복통이나 설사, 가스, 복부 팽만감 등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 3~8g의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린 유산균이 일반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비해 생존력도 높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까 프롤린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앞으로 유산균을 선택하실 때, 프롤린 성분이 함께 함유 되었는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딥트3일 5kg감량! 다이어트대박!

콜라비 10가지효능+콜라비보관법

타트체리분말 효능 부작용

절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차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