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영양제

락티움 효능 부작용 이야기 - 수면영양제 과연 효과있을까?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평소에 숙면을 취하시나요?

잠은 우리 인생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우리 몸은 자는 동안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충전하기 때문에 삶의 질과도 연관이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요즘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스마트폰 불빛 등으로 수면패턴이 깨져서 잠에 쉽게 들지 못하는 수면장애와 불면증이 해마다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OECD국가 중 수면시간 최하위라는 점 알고 있으셨나요?

2019년 한 해에만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이 63만여명 정도이고, 매년 꾸준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집중력과 면역력이 떨어짐은 물론, 감정기복, 식용증가, 운동능력, 감각기능 저하와 조기사망률까지 높아집니다.  

수면부족은 단지 개인의 문제가 아닌 것이, 미국 보건당국에서는 수면부족을 공중보건 전염병으로 지정해 놓았을 정도입니다.

국민과 사회 전체의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것이니까요.  

 

최근에 이러한 수면장애와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수면영양제 락티움이라는 성분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락티움은 어떤 성분인지, 어떤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은 우유단백질에서 추출한 우유 단백질을 잘게 분해해서 만든 유단백 가수 분해물(단백질 펩타이드)입니다. 

 

흔히, 자기 전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 있으실텐데요. 

락티움을 개발하게 된 계기는 아이들이 마시는 따뜻한 우유에 착안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아이들이 우유나 모유를 먹고나면 잠을 잘 자는데, 과연 '배가 불러서일까? 아니면, 우유 때문일까?' 연구하다가 우유나 모유에 들어있는 특정성분으로 인해서 숙면을 취한다는 것을 밝혀냈는데요.

그 성분이 바로 락티움이며, 천연 수면영양제라고 불립니다. 

미국 FDA에서도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성분으로 인증을 받은 안전한 원료입니다.  

 

 

 

 

1. 락티움은 수면의 질을 개선합니다.

 

락티움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수면시간79% 상승, 수면효율85%상승, 수면지연시간67%감소 등 모든 부분에서 수면의 질이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2. 락티움은 긴장및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수면장애나 불면증은 신체적인 문제도 있지만, 스트레스나 몸의 긴장으로 인해 유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트레스가 많으면 수면을 방해하는 교감신경이 활발해지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도 늘어나고 결과적으로 수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실제로 수면장애가 있는 환자들이 자기 전에 락티움을 섭취했더니 코르티솔 호르몬이 20%정도 감소되었습니다. 

 

 

3. 락티움은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리의 몸은 수면을 취하면서 뇌로 많은 양의 혈류를 보내고 낮동안 축적된 뇌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활동이 일어나는데, 수면장애나 불면증이 있으면 노폐물 배출이 적절히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잠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알츠하이머병 치매의 위험성이 올라가며, 뇌 내의 알츠하이머병의 핵심독성물질인 아밀로이드와 타우 단백이 잘 쌓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  

 

 

 

4. 락티움은 멜라토닌과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시에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면역세포의 활성화는 물론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면역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멜라토닌에 대해서는 제가 지난번 포스팅한 타트체리 효능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도 숙면에 좋은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타트체리분말 효능 부작용 꼭 알고 드세요!

타트체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얼마 전에 새롭게 알게 되었는데요.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나 음식이 많은 것 같아요. 음식은 잘못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으니까 그만큼

nagada1000.tistory.com

 

 

락티움 권장량과 먹는 법

락티움의 하루 권장량은 하루 300mg(2티스푼)입니다.

물에 타서 드실 수 있는 분말 형태도 있고, 요즘에는 알약형태로 먹기 쉽게 만들어진 수면영양제 제품이 많으니 개인의 성향에 따라 골라서 드시면 됩니다.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은 천연식품인 우유에서 추출한 것이므로, 일반적인 약과는 다르게 내성이 없는 천연 수면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락티움 성분 자체가 우유단백질에서 유래한 성분이기 때문에 우유와 같은 유제품 알레르기,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특이체질 및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1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도 부적합하므로 섭취를 삼가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수면영양제라 불리는 락티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락티움 효과나 효능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아무래도 수면장야애는 한 가지의 요소보다는 주변환경과 여러 요소들이 합쳐져서 나타나다 보니까 사람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는 것 같습니다.

잠을 자기위해 다른 방법을 다 써봤는데도 안된다면 락티움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숙면을 취한다는 것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재생하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므로, 자기 전에 야식이나 핸드폰을 보지 않는 습관을 들이고, 항상 편안한 마음과 스트레스가 없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장애나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깊게 못 드시는 분들은 락티움으로 좀 더 편안하게 숙면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